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는 블로그 창작자의 피드형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피드메이커’ 2기를 3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2기 선발 규모를 1기 대비 2배인 총 1400명으로 확대했고, 지원 분야도 2배 확대해 14개 카테고리로 세분화했습니다.
지원자는 맛집·카페, 여행, 패션, 뷰티, 리빙, 푸드. 아웃도어 등 14개 카테고리 중 관심 분야 1개를 선택해 해당 카테고리와 관련된 자신의 블로그 콘텐츠 URL을 제출하면 됩니다.
선발된 창작자들은 4월 7일부터 7월 27일까지 약 4개월간 피드메이커로 활동하며, 매월 10건 이상의 블로그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네이버는 졸업여행·이달의 전시회·봄맞이인테리어 등 시즌에 어울리는 주제를 기반으로 활동 미션 키워드를 제공하며, 창작자의 기획 부담을 덜어주는 동시에 트렌드와 개성이 반영된 다양한 피드형 콘텐츠의 제작을 지원합니다.
월간 활동 기준을 충족한 창작자에게 매월 10만 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활동비로 지급하며, 활동 성과를 바탕으로 ‘피드마스터 결산 어워즈’를 진행해 총 80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피드메이커스쿨’, ‘피드메이커 뉴스레터’를 통해 콘텐츠 창작 노하우 관련 교육 프로그램과 최신 트렌드 소식을 제공합니다.
이재후 네이버앱 부문장은 “피드메이커를 통해 창작자들이 다양한 주제에서 감각적인 콘텐츠를 시도하며 홈피드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는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창작자 개개인의 개성과 전문성이 반영된 양질의 콘텐츠가 증가하고, 사용자들은 트렌드를 반영한 다채로운 블로그 콘텐츠를 기반으로 풍부한 탐색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