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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2017년 문화센터 봄학기 회원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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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16, 2017, 14:01:22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제안’·‘아빠 토크 콘서트’ 등 진행
오는 19일~3월 8일 인터넷·모바일·오프라인 신청 가능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마트 문화센터가 2017년 봄학기 회원을 모집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19일부터 38일까지 송파점, 수지점 등 전국 65개 문화센터에서 2017년 봄학기 회원모집을 진행한다. 점포별 강좌 진행 여부는 홈페이지 확인이 필요하다.

 

2017년 봄학기 강좌는 오는 3월부터 5(32~531)까지 진행된다.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제안’, ‘아빠 토크 콘서트’, ‘봄맞이 강좌등과 같은 주제로 점포별 약 400~500개 가량의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새해 시작을 맞이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2017’을 주제로 리폼·셀프 페인팅·네일아트 등에 대한 강좌를 진행,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행복의 99%는 소통을 주제로 부모 자녀와의 대화법·미술 치료에 대한 교육과 내 몸을 새롭게 리프레시를 주제로 클라이밍·다이어트 방법 등에 대한 강좌를 선보인다.

 

더불어, 육아에 있어 아버지의 중요성이 높아짐을 반영한 아빠들을 위한 토크 콘서트도 진행한다. 평범한 남매를 슈퍼 영재로 키워낸 배우 정은표 씨, 해외거주 경험이 없는 아들을 국제중학교에 보낸 이상화 씨 등 여러 강사들이 참여한다.(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고(culture.lottemart.com))

 

한편, 여성가족부와 함께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배우고 준비해야 하는 것을 알려주는 대한민국 부모학교, 좋은 부모, 행복한 아이란 특강도 준비했다. 구로점 외 17개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이번 봄학기 강좌를 신청하는 수강생들에게 선착순 300명까지 물티슈, 천일염 등을 감사 사은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또 정규강좌를 신청하는 수강생에 한해 최대 5만원 선착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선착순 인원은 점포별로 상이하다.

 

문화센터 수강을 원하는 고객은 롯데마트 문화센터 인터넷 홈페이지(culture.lottemart.com) 와 모바일 홈페이지(m.culture.lottemart.com)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전국 65개점 문화센터에서도 오프라인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임정재 롯데마트 문화센터팀장은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됨에 따라 롯데마트가 고객들의 생활에 변화를 제안할 수 있는 역할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를 기획했다점포별로 진행되는 인기 강좌는 조기 마감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수강을 원하는 분들을 빠른 등록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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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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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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