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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롯데마트, ‘설 제수용품 기획전’ 진행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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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20, 2017, 17:01:02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마트, ‘설 제수용품 기획전진행 = 롯데마트는 오는 27일까지 설 제수용품 기획전을 진행, 여러 제수용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신선식품으로는 한우 국거리·불고기(100g, 냉장)’를 엘포인트(L.POINT) 회원에 한해 3290, ‘밀양 얼음골 사과(3, 국내산)’6900, ‘제수용 밤(700g, 국내산)’4900, ‘제수용 곶감(8, 국내산)’6980원에 판매한다. 또한 오는 25일까지 식용유, 당면, 부침가루 등 인기 브랜드(동원·청정원·샘표·CJ·사조·오뚜기) 제수용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하면 5000원 상품권을 제공하며, 동원 브랜드 상품을 15000원 이상 구매하면 신라면(5)’도 증정한다. 주방용품으로는 넌스틱 궁중팬·프라이팬(28cm)’을 각 7900, ‘풍년 알로엔 압력솥(8인용)’49000, ‘전기하이라이트냄비세트(18cm+20cm)’55000원에 판매한다. 간편 상품도 준비해 요리하다 동그랑땡(400g, 2)’요리하다 고기 깻잎전(300g)’을 각 6980, ‘전통 잡채(100g)’1200, ‘모듬전(100g)’2300원에 선보인다.

  

 

 

홈플러스, ‘차례상 준비 상품전진행 = 홈플러스는 오는 28일까지 차례상 준비 상품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오뚜기·청정원·CJ·사조·샘표 등 주요 브랜드의 차례상 준비 상품을 비롯한 생필품 180여종을 저렴하게 판매할 뿐 아니라, 동일 브랜드 행사상품에 한해 2만원 이상 구매하면 5000원 상품권도 증정한다. 대표상품으로 오뚜기 부침가루·튀김가루’(1kg, 종류별) 1790, ‘옛날 자른 당면’(300g) 2590, 대상 청정원 ·돼지 불고기양념’(500g, 종류별) 2290, ‘맛선생 소고기·해물’(250g, 종류별) 4190, CJ ‘진한 참기름’(500ml) 4990, 샘표 양조간장 701’(1.8L) 1900, 해표 식용유’(1.8L)5650원에 판매한다. 또한 떡국 재료인 올어바웃푸드 떡국떡 3더 맛있어지는 요리육수 3’, ‘100% 한우 사골곰탕등을 2개 이상 구매하면 10% 할인한다. 여기에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키친타올’(150, 4, 1+1) 6490, ‘애경 트리오 주방세제 리필 2’(1.2L, 종류별, 1+1)5490원에 판매한다.  

 

 

(Dole)코리아, 공식 서포터즈 모집 = 청과브랜드 돌(Dole)코리아가 공식 서포터즈 돌스카우트’ 5기 봄 팀 참가자 총 5명을 오는 24일까지 돌 푸드 블로그를 통해 모집한다. 돌 스카우트는 지난 2013년부터 기수제로 운영된 돌의 공식 서포터즈다. 개인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동시에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돌(Dole)의 여러 신제품을 먼저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3개월간의 활동이 끝나면 우수 활동자를 선별, 돌 제품이 담긴 기프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특별히 이번 서포터즈 활동에는 돌 릴레이(Dole relay) 이벤트도 새롭게 운영된다. 돌 스카우트 5기 봄 팀에 참여하고 싶은 희망자는 돌(Dole) 푸드 공식 블로그의 모집 이벤트 게시글을 스크랩 포스팅하고, 돌 블로그와 이웃을 맺은 후 참가자 신청서를 작성해 포스팅 URL과 함께 메일로 보내면 된다. 합격자는 내부 심사를 거쳐 오는 31일에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된다.  

 

 

농심, ‘멘토스 나우민트출시 = 농심은 유럽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멘토스 나우민트를 출시했다. 멘토스 나우민트는 딸기, 오렌지, 프레쉬민트 3종류로 입 안 가득 풍부한 민트향이 퍼지며 상쾌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딸기오렌지제품은 실제 과즙을 함유해 상큼하고, ‘프레쉬민트는 페퍼민트를 더해 더욱 상쾌한 것이 특징이다. 종류별로 특징을 살린 디자인에 슬림한 틴케이스로 휴대하기 좋고, 세 제품 모두 무설탕 캔디다. 한편, 멘토스는 지난 1946년 출시돼 현재 150여 개국에서 사랑받는 글로벌 캔디 브랜드다. 농심은 지난 20149, 이탈리아 PVM(퍼페티 반 멜; Perfetti Van Melle)와 멘토스의 국내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대형마트, 편의점 등 전 유통채널에 판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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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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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영업할수록 손실 너무 커”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영업할수록 손실 너무 커”

2025.09.19 09:34:3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인천국제공항공사와 공항 면세점 임대료 갈등을 겪어온 신라면세점이 결국 철수합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는 지난 18일 이사회를 열고 인천공항 면세점 DF1 권역 사업권을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DF1 권역은 향수·화장품·주류·담배 등을 판매하는 구역입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2023년 인천공항 면세점 운영사업권 계약 이후 면세 시장은 주 고객군의 소비패턴 변화 및 구매력 감소 등으로 급격한 환경 변화가 있었다. 공사에 임대료 조정을 요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영업을 지속하기에는 손실이 너무 큰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기업·주주가치 제고가 필요하다는 판단했다"며 "면세 산업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지만 수익성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철수 선언으로 약 1900억원의 위약금을 물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만 이후 6개월간은 의무적으로 영업하며 정리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애초 신라면세점의 면세점 운영 기간은 2033년 6월 30일까지였습니다. 동일한 임대료 갈등을 겪고 있는 신세계면세점도 같은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앞서 두 면세점은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적자 운영 등을 이유로 여객 1인당 고정 단가로 산정되는 임대료를 40% 인하해달라며 법원에 조정신청을 냈습니다. 이후 법원에 조정을 신청해 25% 인하 필요성을 인정받았지만 인천공항공사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공항공사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임대료 조정에 대한 공사와 면세사업자 간 입장차가 원만히 해결되지 않아 사업 철수라는 상황이 빚어져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의무 영업 기간인 6개월 이내에 조속히 후속 사업자를 선정해 여객 불편이 없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업계에서는 면세 업황 부진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재입찰에서 결정될 임대료는 현재보다 현저히 낮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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