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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롯데마트, ‘설 제수용품 기획전’ 진행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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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20, 2017, 17:01:02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마트, ‘설 제수용품 기획전진행 = 롯데마트는 오는 27일까지 설 제수용품 기획전을 진행, 여러 제수용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신선식품으로는 한우 국거리·불고기(100g, 냉장)’를 엘포인트(L.POINT) 회원에 한해 3290, ‘밀양 얼음골 사과(3, 국내산)’6900, ‘제수용 밤(700g, 국내산)’4900, ‘제수용 곶감(8, 국내산)’6980원에 판매한다. 또한 오는 25일까지 식용유, 당면, 부침가루 등 인기 브랜드(동원·청정원·샘표·CJ·사조·오뚜기) 제수용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하면 5000원 상품권을 제공하며, 동원 브랜드 상품을 15000원 이상 구매하면 신라면(5)’도 증정한다. 주방용품으로는 넌스틱 궁중팬·프라이팬(28cm)’을 각 7900, ‘풍년 알로엔 압력솥(8인용)’49000, ‘전기하이라이트냄비세트(18cm+20cm)’55000원에 판매한다. 간편 상품도 준비해 요리하다 동그랑땡(400g, 2)’요리하다 고기 깻잎전(300g)’을 각 6980, ‘전통 잡채(100g)’1200, ‘모듬전(100g)’2300원에 선보인다.

  

 

 

홈플러스, ‘차례상 준비 상품전진행 = 홈플러스는 오는 28일까지 차례상 준비 상품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오뚜기·청정원·CJ·사조·샘표 등 주요 브랜드의 차례상 준비 상품을 비롯한 생필품 180여종을 저렴하게 판매할 뿐 아니라, 동일 브랜드 행사상품에 한해 2만원 이상 구매하면 5000원 상품권도 증정한다. 대표상품으로 오뚜기 부침가루·튀김가루’(1kg, 종류별) 1790, ‘옛날 자른 당면’(300g) 2590, 대상 청정원 ·돼지 불고기양념’(500g, 종류별) 2290, ‘맛선생 소고기·해물’(250g, 종류별) 4190, CJ ‘진한 참기름’(500ml) 4990, 샘표 양조간장 701’(1.8L) 1900, 해표 식용유’(1.8L)5650원에 판매한다. 또한 떡국 재료인 올어바웃푸드 떡국떡 3더 맛있어지는 요리육수 3’, ‘100% 한우 사골곰탕등을 2개 이상 구매하면 10% 할인한다. 여기에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키친타올’(150, 4, 1+1) 6490, ‘애경 트리오 주방세제 리필 2’(1.2L, 종류별, 1+1)5490원에 판매한다.  

 

 

(Dole)코리아, 공식 서포터즈 모집 = 청과브랜드 돌(Dole)코리아가 공식 서포터즈 돌스카우트’ 5기 봄 팀 참가자 총 5명을 오는 24일까지 돌 푸드 블로그를 통해 모집한다. 돌 스카우트는 지난 2013년부터 기수제로 운영된 돌의 공식 서포터즈다. 개인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동시에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돌(Dole)의 여러 신제품을 먼저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3개월간의 활동이 끝나면 우수 활동자를 선별, 돌 제품이 담긴 기프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특별히 이번 서포터즈 활동에는 돌 릴레이(Dole relay) 이벤트도 새롭게 운영된다. 돌 스카우트 5기 봄 팀에 참여하고 싶은 희망자는 돌(Dole) 푸드 공식 블로그의 모집 이벤트 게시글을 스크랩 포스팅하고, 돌 블로그와 이웃을 맺은 후 참가자 신청서를 작성해 포스팅 URL과 함께 메일로 보내면 된다. 합격자는 내부 심사를 거쳐 오는 31일에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된다.  

 

 

농심, ‘멘토스 나우민트출시 = 농심은 유럽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멘토스 나우민트를 출시했다. 멘토스 나우민트는 딸기, 오렌지, 프레쉬민트 3종류로 입 안 가득 풍부한 민트향이 퍼지며 상쾌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딸기오렌지제품은 실제 과즙을 함유해 상큼하고, ‘프레쉬민트는 페퍼민트를 더해 더욱 상쾌한 것이 특징이다. 종류별로 특징을 살린 디자인에 슬림한 틴케이스로 휴대하기 좋고, 세 제품 모두 무설탕 캔디다. 한편, 멘토스는 지난 1946년 출시돼 현재 150여 개국에서 사랑받는 글로벌 캔디 브랜드다. 농심은 지난 20149, 이탈리아 PVM(퍼페티 반 멜; Perfetti Van Melle)와 멘토스의 국내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대형마트, 편의점 등 전 유통채널에 판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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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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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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