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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당불내증,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안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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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20, 2017, 14:01:19

매일유업, ‘락토프리 체험단’ 모집..총 2017명 중 217명에게 선물 증정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매일유업이 배탈 걱정 없는 락토프리 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락토프리 체험단을 모집한다.

 

매일유업은 2017년 정유년을 맞아 2017명의 대규모 락토프리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그 동안 유당불내증 등의 이유로 우유를 마시지 못했던 소비자들이 락토프리 우유 섭취로 더 건강한 한 해를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는 설명이다.

 

이번 체험단을 통해 우유를 마시면 복통, 설사, 방귀 등의 불편한 증상으로 우유 섭취를 기피했던 소비자들은 마셔도 배가 아프지 않은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직접 마셔보고 우유 마시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락토프리 체험단은 다음달 10일까지 매일유업 홈페이지 매일아이(http://www.maeili.com)에서 간단한 자가진단표와 신청서 작성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는 다음달 20일 발표되며 선정된 2017명의 체험단에게는 소화가 잘되는 우유 190ml 멸균제품이 제공된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수령하면 개인 블로그나 SNS에 체험후기 작성과 간단한 설문조사 참여 미션이 주어진다. 오는 310일까지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스메그 냉장고’(1), ‘다이슨 무선 청소기’(2), 드롱기 셋트(4), 폴바셋 텀블러(10), 소잘 멸균1박스(200)까지 총 217명에게 푸짐한 선물이 추가 제공된다.

 

체험 제품인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유당(lactose, 락토스)을 제거한 제품이다. 평소 우유를 마신 뒤 복통, 방귀, 설사 등의 불편한 증상을 보이는 유당불내증을 겪는 사람들도 걱정 없이 속 편하게 마실 수 있다. 우유 본연의 고소한 맛에 영양소는 그대로 담았고, 일반우유와 비교해 칼슘함량을 2배로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지방을 1/2로 줄인 매일 소화가 잘되는 우유 저지방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이에 칼로리 섭취에 신경 쓰는 소비자도 여러 선택이 가능하며,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한 소화가 잘되는 우유 190ml 멸균제품도 출시돼 외출할 때에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그 동안 속이 불편한 증상으로 인해 우유 섭취를 꺼렸던 소비자들도 이번 락토프리 체험단을 통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걱정 없이 우유를 마시게 됐다영양 섭취는 물론 우유 마시는 즐거움을 되찾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경희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장영운 교수팀과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활용해 락토프리 우유가 유당불내증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국내 최초로 입증한 바 있다.

 

지난 2015년 유당불내증으로 진단된 31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두 차례에 걸쳐 일반우유와 유당제거우유를 마신 후 소화기 증상 변화를 비교한 결과 복통, 복명, 방귀 등의 증상이 모두 90%대에서 20%대로 감소했다. 특히, 설사는 6.5%로 감소해 락토프리우유가 유당불내증 증상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점이 입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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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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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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