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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동원F&B 천지인, ‘천지인 보력 홍삼’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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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23, 2017, 17:01:37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동원F&B 천지인, ‘천지인 보력 홍삼출시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의 홍삼 브랜드 천지인은 프리미엄 홍삼액, ‘천지인 보력 홍삼을 출시했다. 동원F&B가 직접 수매한 6년근 홍삼 농축액 함량 비율이 6.6%에 달하는 제품으로, 이는 파우치 형태의 홍삼 제품 가운데 업계 최고 수준이며 홍삼의 사포닌인 진세노사이드 Rg1, Rb1, Rg3의 합은 11.5mg에 이른다. 면역력 증진, 피로 회복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6년근 홍삼 농축액에 혈행 개선에 탁월한 국산 영지버섯 추출물과 항암 작용과 성인병 예방에 효능이 있는 시베리아에서 자란 차가버섯 농축액을 더한 제품이다. 또한 천궁·당귀·용안육·진피·육계·감초·오미자·산수유 등 8가지의 한약재를 함께 담았으며, 파우치 형태로 휴대가 간편하다.

 

 

롯데마트 샤롯데 봉사단, 설 명절 독거노인 초청 점심 제공 = 롯데마트 샤롯데 봉사단은 설 명절 기간 동안 전국 17개점에서 점포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650여 명을 초청해 무료 점심을 제공하고 선물을 전달한다. 우선 부평역점, 광교점, 송파점 등 13개점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청량리점과 중계점은 오는 28일 설 당일에, 안산점은 29일에 진행한다. 롯데마트 샤롯데 봉사단은 해당 점포가 위치한 지자체와 봉사단체의 추천을 받아 주민센터나 노인복지관 등에서 행사를 진행하며, 점심 식사 후에는 점포별로 식품이나 생활용품 등 여러 설 선물도 전달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FS AUDITOR’ 2기 인증식 진행 = CJ프레시웨이(대표 문종석)는 지난 20일 오후 CJ제일제당센터에서 단체급식 점포의 위생안전을 점검하는 전문가인 ‘FS AUDITOR’ 2기로 선발된 12명에 대한 인증식을 진행했다. 이들은 CJ프레시웨이가 위탁운영 중인 급식 점포에 대해 위생 안전 점검을 진행하고 법적 사항 준수·위생관리 교육과 지도 업무 등을 맡게 된다. 또 지난해 선발된 1AUDITOR 6명과 함께 점포 내 신입 관리자의 11 멘토 역할을 맡아 전반적인 위생안전 업무를 지원하고 현장 활동도 벌일 예정이다. FS AUDITOR가 되기 위해서는 최근 2년간 위생평가 우수 점포에서 근무해야 하며, 영양사나 조리사로 2년 이상 활동한 경력이 있어야 한다.

 

 

홈플러스, ‘세계맥주 전용잔 기획팩 세트판매 = 홈플러스는 오는 29일까지 32종의 세계맥주 전용잔 기획팩 세트를 판매한다. 인기 세계맥주와 전용잔을 함께 담아 1~2만원대의 부담 없는 가격에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 ‘덴마크 템트병 전용잔 기획팩’(330ml*4)독일 체링거 헤페바이젠캔 전용잔 기획팩’(500ml*3)이 각 1만원, ‘일본 아사히 전용잔 기획팩’(500ml*4)12000, ‘미국 허니브라운 전용잔 기획팩’(355ml*4)15000원이다. 이밖에 국내 처음으로 지역을 브랜드로 한 강서 에일맥주전용잔도 마련, ‘강서 맥주 전용잔 기획팩(330ml*3)’1만원에 판매한다. 2만원대로는 독일 바이엔슈테판 전용잔 기획팩(500ml*3)’미국 트위스티드 맨자니타 뉴 전용잔 세트’(355ml*4)가 각 2만원, ‘벨기에 라쇼페병 전용잔 기획팩’(330ml*4)벨기에 듀벨병 전용잔 기획팩’(330ml*4)을 각 25000원에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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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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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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