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웰푸드는 지난달 선보인 ‘인절미 팥빙수맛 빼빼로’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3월 팥빙수와 인절미의 맛을 재해석한 이색 빼빼로 인절미 팥빙수맛 빼빼로를 출시했습니다. ‘한국의 맛’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새로운 맛을 국내외에 동시에 론칭한 사례입니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 브라질, 중국, 싱가포르 등 9개국에 선보입니다.
인절미 팥빙수맛 빼빼로는 본격적인 해외 판매를 앞두고 국내 시장에선 이미 인기가 한창입니다. 국내 출시 한달이 채 되지 않은 현재 계획된 물량의 60% 이상이 소진된 상태로 4월 중에는 모두 소진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반적으로 시즌 한정 제품이 3개월 가량 운영하는 것과 비교하면 두 배 빠른 속도입니다.
특히 대형마트에서는 빼빼로 중 가장 인기 플레이버인 ‘아몬드 빼빼로’를 넘어서는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출시 후 3주간 대형마트 채널 판매량을 비교했을 때 아몬드 빼빼로보다 인절미 팥빙수맛이 약 160% 더 판매됐습니다. 롯데웰푸드는 ‘할매니얼’ 트렌드를 공략한 게 주효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인절미 팥빙수맛 빼빼로는 인절미맛 초콜릿 위에 팥맛 쿠키 분태를 더해 인절미 팥빙수의 맛을 재현했습니다. 롯데웰푸드 홈페이지를 통한 소비자 소통 창구를 통해 지속 운영을 요청하는 소비자의 요청도 다수 접수됐다는 설명입니다. 이달 말부터는 해외 판매가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가장 한국적인 맛을 적용한 할매니얼 트렌드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통할지 기대가 된다"며 "앞으로도 한국의 맛을 글로벌 스낵 시장에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