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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 보청기로 설 명절 부모님께 효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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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24, 2017, 14:01:18

롯데마트몰, 보청기 무료 체험단 모집..선착순 30명 2주간 사용 후 최종 구매 결정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마트몰이 고향 방문길에 부모님께 의미 있는 선물이 될 수 있도록 직접 사용해보고 구매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보청기 체험단을 운영한다.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인터넷쇼핑몰 롯데마트몰(www.lottemart.com)은 명절 연휴를 하루 앞둔 오는 26일부터 보청기 무료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체험단 모집 당일 09시부터 롯데마트몰에 접속해 보청기로 검색을 하면, 보청기 체험단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총 인원은 선착순 30명이다.

 

보청기 체험단으로 선정된 고객들이 이비인후과에서 청력 검사를 받은 후 검사지를 스마트폰(010-3532-5723)으로 송부하면, 개인의 청력에 맞게 피팅 작업을 진행해 사전에 등록한 고객의 주소지로 배송해준다. 배송 받은 소비자는 2주간 사용 후 최종적으로 구매 결정을 할 수 있다.

 

롯데마트몰에서는 지난달 20일부터 유통 구조를 최소화해 가격을 획기적으로 낮춘 착한 보청기를 인터넷몰 전용으로 판매하고 있다.

 

착한 보청기는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소리의 주파수를 8개의 구간으로 나눠 각 12단계로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8채널 12밴드의 성능을 갖췄으며 판매 가격은 개당 60만원이다. 이는 동일한 8채널 성능을 지닌 보청기가 최소 100만원 이상의 고가에 판매되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절반 수준에 해당한다.

 

가격의 장점으로 인해 출시 이후 보청기 본체와 관련 상품을 포함 한 달 간 100여개 이상이 팔려나갔다. 보청기의 주 사용층이 인터넷을 이용하기 어려운 고령층인 것을 감안하면 그간 높은 보청기 가격 때문에 구매를 망설이던 소비자 수요가 효도 선물용으로 발생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착한 보청기는 대부분이 인터넷을 통해 판매되며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마트 송파점에서만 테스트 판매를 진행 중이다. 하지만 인터넷 사용이 힘든 장년층 소비자들의 경우 멀리는 충청남도 아산에서 롯데마트 송파점을 직접 방문하는 사례도 있었다.

 

박석재 롯데마트 M신상품팀 MD(상품기획자)그간 보청기의 높은 가격 때문에 불편함을 감수하는 잠재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했다가격과 성능에 큰 장점이 있는 만큼 직접 사용해보실 것을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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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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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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