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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보사 사회공헌활동에 430억 공동출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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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24, 2017, 15:01:55

생보사회공헌委, 생보 공동 사회공헌 출연 약정식 열어
총 430억 중 사회복지·공익단체·생보재단 등 기금 운영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생명보험사가 공동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430억원을 출연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공동위원장 이수창 생명보험협회 회장, 이경룡 서강대 명예교수)는 24일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총 430억원의 생명보험 공동 사회공헌활동 출연금을 전달하는 약정식을 열었다. 이 출연금은

61개 사회복지, 공익단체,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생명보험사회공헌기금으로 사용된다.


출연금 중 151억원은 61개 사회복지와 공익기관과 함께 독거노인, 저소득 어린이·청소년, 다문화 가족 등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에 사용된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에는 129억원이 출연돼 자살예방과 저출산해소, 고령화극복, 생명존중 등 4대 주요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나머지 151억원은 생명보험사회공헌기금에 출연된다. 출연금은 금융보험교육문화사업, 노후준비문화 확산사업, 국민건강문화증진사업 등 금융보험교육과 공익성 캠페인 사업 등에 쓰인다.


약정식에는 이찬우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본부장을 비롯해 황택상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실장, 김인회 굿네이버스인터내셔날 부회장 등 10개 사회복지와 공익단체 대표가 참석했다.


보험사에서는 정택환 한화생명 전무, 홍원학 삼성생명 전무, 정경태 흥국생명 상무, 김성한 교보생명 전무, 송성언 미래에셋생명 이사, 김만기 동양생명 상무, 이영준 신한생명 부사장 등이 대표로 자리했다.


이수창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공동위원장은 “지난해 어려운 대내외 환경속에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한 생명보험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올해도 소중한 출연금이 우리 사회의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곳에 쓰일 수 있고, 나눔의 가치를 확산시키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국내 20개 생명보험사들이 2007년부터 매년 회사 이익의 일부를 출연해 운영되고 있다. 현재까지 총 3349억원이 출연돼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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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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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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