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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장군, 다쏘시스템과 디지털 협력 논의…지속가능 도시 조성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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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5, 2025, 17:04:10

K-Culture Town 사업 핵심 파트너십 확대
버추얼 트윈 통한 도시 플랫폼 구상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기장군이 글로벌 디지털 기업과 손잡고 지속가능한 미래도시 조성을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습니다.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최근 AI 기반 버추얼 트윈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 다쏘시스템과 디지털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11일 플로랑스 베르제랑 다쏘시스템 수석 부사장과 정운성 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가 기장군을 방문하며 열렸으며, 정종복 군수와 군의회 의장, 정책자문위원 등이 함께했습니다. 

 

간담회에서는 기장군의 K-Culture Town 사업과 다쏘시스템의 Digital Alliance 전략이 공유됐으며, 지속가능한 도시플랫폼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이 논의됐습니다. 특히 다쏘시스템은 버추얼 트윈 기술을 활용한 원전 해체 시뮬레이션과 ESG 산업 생태계 구축 플랫폼 등을 제안하며, 협력의 가능성을 제시했습니다. 

 

정종복 군수는 “이번 만남은 기장군의 미래 전략사업에 있어 의미 있는 이정표”라며 “디지털 기반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를 실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기장군은 K-Culture Town을 포함한 다양한 사업에 다쏘시스템과의 협력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K-Culture Town 사업은 장안도예촌 일원 약 264만 제곱미터 부지에 조성되며, 부산기장촬영소 및 안데르센동화마을과 연계한 복합문화타운으로 추진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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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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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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