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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북 랜드마크”…삼성물산, 장위8구역 공공재개발 시공사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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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1, 2025, 10:04:25

총 2801세대 ‘래미안 트리젠트’ 조성..모든 세대 100% 남향 배치
최고 높이 150m 스카이 커뮤니티..강북 최초 100m 스카이워크도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서울 성북구 장위8구역 공공재개발 사업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서울주택도시공사(SH)가 시행자로 참여하며, 삼성물산은 지난 19일 열린 주민총회에서 시공사 선정 안건이 가결됨에 따라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삼성물산에 따르면 장위8구역 공공재개발은 장위동 85번지 일대 12만1634㎡ 부지에 지하 3층~지상 46층, 총 21개동 2801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공사비는 약 1조1945억 원에 달합니다.

 

신규 단지명은 ‘래미안 트리젠트(RAEMIAN TRIZENT)’로 결정됐습니다. ‘Trinity(삼위일체)’와 독일어 ‘Zentrum(중심)’의 합성어로, 장위의 새로운 중심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삼성물산은 이번 단지를 통해 장위 최고 높이인 150m의 스카이 커뮤니티를 포함한 3개의 랜드마크동을 제안했습니다. 또한, 강북 최초로 100m 길이의 전망형 스카이워크를 조성해 서울시 문화재 ‘김진흥 가옥’과 근린공원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전체 세대는 100% 남향으로 배치되며, 단지 동 수를 기존 정비계획안 대비 31개동에서 21개동으로 줄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확보했습니다. 이 중 1318세대는 북한산, 아차산, 수락산이 보이는 트리플 조망권을 갖추게 됩니다.

 

커뮤니티 시설도 대폭 강화됩니다. 약 4510평(1만4909㎡) 규모의 다목적 체육관, 수영장, 북카페 등 88개 프로그램을 갖춘 강북 최대 커뮤니티와, 총 1만800평(3만5702㎡)의 초대형 조경시설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은 “장위8구역을 강북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조성해 입주민들에게 자부심과 프리미엄 가치를 선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물산은 장위1·5구역에 이어 이번 장위8구역 수주를 바탕으로 인근 월계시영아파트 재건축, 신규 공공재개발 사업 등 추가 수주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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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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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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