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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몰 출시 10주년..‘10+10+10’페스티벌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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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31, 2017, 11:01:05

매일 선착순 1000명 10% 할인쿠폰..카드사 추가 할인에 마일리지 적립 이벤트도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마트몰이 올해로 출시 10주년을 맞았다.

 

롯데마트몰은 출시 10주년을 맞아 고객들의 성원에 감사하기 위해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다음달 2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10+10+10’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오전 10시와 오후 10, 500명씩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1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5만원 이상 결제하면 사용가능, 최대 할인금액 1만원)

 

또한 롯데, 국민, 농협카드로 10% 추가 할인이 가능하며(7만원 이상 구매하면 청구할인) 엘페이(L.Pay)5만원 이상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10%를 엘포인트(L.Point)로 적립해준다. (최대 1만원한도, 주차별 대상 카드사 상이)

 

더불어 마일리지 적립 이벤트도 진행해, 해당 기간 동안 롯데마트몰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100명씩 총 400명을 선정해 3만원 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또 롯데마트몰 모바일 앱(APP) 출석 이벤트를 통해 최소 50원에서 최대 1000원 마일리지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기에 롯데마트몰 온라인 단독 특가상품도 운영한다. 주차별 모바일 특가 상품을 운영, 다음달 2일부터 8일은 파스테르 귀한산양 분유3단계(750g)’21000원에, ‘트레비 탄산수(300ml x 20, 자몽·라임)’8000원에, ‘고향의 향기미(20kg)’28000원에 선보인다.

 

롯데마트몰은 출시 10주년을 맞아, 모바일 기반의 전문상품 제안 역할을 강화할 방침이다.

 

먼저, 상품의 스펙트럼을 확장해 구매 가능한 상품을 3백만개로 늘리게 된다. 상품 운영의 범위를 넓혀 의료·헬스케어 등 실버용품, 렌탈 상품, 유아용품과 스포츠장비 등으로 다양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온라인 쇼핑협회의 자료에 따르면 국내 온라인 시장 규모는 지난 201445조에서 연평균 12.2%씩 성장해 오는 2020년에는 90조가 예상된다. 이중 모바일의 비중은 75%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롯데마트몰이 운영하고 있는 내부팀명을 온라인팀이 아닌 모바일팀이라고 칭하며, 모바일 부문을 모바일 본부로 승격시켜 모바일 사업에 집중하고 있는 이유다. 롯데마트는 휴대전화를 이용하는 모바일족을 적극 공략해 모바일 매출을 온라인몰 전체 매출의 8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또한, 롯데마트는 오는 2019년 내에 수도권 동부 지역에 2호점과 북부 지역에 3호점 등 지역별 온라인 전용 물류 거점을 구축해 배송효율도 2배 이상 늘릴 계획이다.

 

최근 소셜커머스, 전문몰, 오픈마켓 등의 온라인 시장에서 PC가 아닌 모바일을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쇼핑의 최적화를 위한 심플함과 개인의 DB구축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가 그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롯데마트몰은 ‘17고객 사이트 혁신을 통한 개인별 행동 분석을 통해 적재적소에 필요한 상품을 제안한다. 또한 추가 구매 상품을 예상, 추천해 오프라인 매장의 지향점으로 삼고 있는 ‘Easy & Slow Life’를 온라인몰에서도 실현할 계획이다.

 

이관이 롯데마트 모바일본부장은 롯데마트몰 출시 10주년을 맞아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올해는 롯데마트몰이 한 단계 성장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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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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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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