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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몰 출시 10주년..‘10+10+10’페스티벌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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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31, 2017, 11:01:05

매일 선착순 1000명 10% 할인쿠폰..카드사 추가 할인에 마일리지 적립 이벤트도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마트몰이 올해로 출시 10주년을 맞았다.

 

롯데마트몰은 출시 10주년을 맞아 고객들의 성원에 감사하기 위해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다음달 2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10+10+10’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오전 10시와 오후 10, 500명씩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1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5만원 이상 결제하면 사용가능, 최대 할인금액 1만원)

 

또한 롯데, 국민, 농협카드로 10% 추가 할인이 가능하며(7만원 이상 구매하면 청구할인) 엘페이(L.Pay)5만원 이상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10%를 엘포인트(L.Point)로 적립해준다. (최대 1만원한도, 주차별 대상 카드사 상이)

 

더불어 마일리지 적립 이벤트도 진행해, 해당 기간 동안 롯데마트몰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100명씩 총 400명을 선정해 3만원 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또 롯데마트몰 모바일 앱(APP) 출석 이벤트를 통해 최소 50원에서 최대 1000원 마일리지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기에 롯데마트몰 온라인 단독 특가상품도 운영한다. 주차별 모바일 특가 상품을 운영, 다음달 2일부터 8일은 파스테르 귀한산양 분유3단계(750g)’21000원에, ‘트레비 탄산수(300ml x 20, 자몽·라임)’8000원에, ‘고향의 향기미(20kg)’28000원에 선보인다.

 

롯데마트몰은 출시 10주년을 맞아, 모바일 기반의 전문상품 제안 역할을 강화할 방침이다.

 

먼저, 상품의 스펙트럼을 확장해 구매 가능한 상품을 3백만개로 늘리게 된다. 상품 운영의 범위를 넓혀 의료·헬스케어 등 실버용품, 렌탈 상품, 유아용품과 스포츠장비 등으로 다양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온라인 쇼핑협회의 자료에 따르면 국내 온라인 시장 규모는 지난 201445조에서 연평균 12.2%씩 성장해 오는 2020년에는 90조가 예상된다. 이중 모바일의 비중은 75%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롯데마트몰이 운영하고 있는 내부팀명을 온라인팀이 아닌 모바일팀이라고 칭하며, 모바일 부문을 모바일 본부로 승격시켜 모바일 사업에 집중하고 있는 이유다. 롯데마트는 휴대전화를 이용하는 모바일족을 적극 공략해 모바일 매출을 온라인몰 전체 매출의 8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또한, 롯데마트는 오는 2019년 내에 수도권 동부 지역에 2호점과 북부 지역에 3호점 등 지역별 온라인 전용 물류 거점을 구축해 배송효율도 2배 이상 늘릴 계획이다.

 

최근 소셜커머스, 전문몰, 오픈마켓 등의 온라인 시장에서 PC가 아닌 모바일을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쇼핑의 최적화를 위한 심플함과 개인의 DB구축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가 그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롯데마트몰은 ‘17고객 사이트 혁신을 통한 개인별 행동 분석을 통해 적재적소에 필요한 상품을 제안한다. 또한 추가 구매 상품을 예상, 추천해 오프라인 매장의 지향점으로 삼고 있는 ‘Easy & Slow Life’를 온라인몰에서도 실현할 계획이다.

 

이관이 롯데마트 모바일본부장은 롯데마트몰 출시 10주년을 맞아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올해는 롯데마트몰이 한 단계 성장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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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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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영업할수록 손실 너무 커”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영업할수록 손실 너무 커”

2025.09.19 09:34:3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인천국제공항공사와 공항 면세점 임대료 갈등을 겪어온 신라면세점이 결국 철수합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는 지난 18일 이사회를 열고 인천공항 면세점 DF1 권역 사업권을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DF1 권역은 향수·화장품·주류·담배 등을 판매하는 구역입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2023년 인천공항 면세점 운영사업권 계약 이후 면세 시장은 주 고객군의 소비패턴 변화 및 구매력 감소 등으로 급격한 환경 변화가 있었다. 공사에 임대료 조정을 요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영업을 지속하기에는 손실이 너무 큰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기업·주주가치 제고가 필요하다는 판단했다"며 "면세 산업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지만 수익성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철수 선언으로 약 1900억원의 위약금을 물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만 이후 6개월간은 의무적으로 영업하며 정리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애초 신라면세점의 면세점 운영 기간은 2033년 6월 30일까지였습니다. 동일한 임대료 갈등을 겪고 있는 신세계면세점도 같은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앞서 두 면세점은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적자 운영 등을 이유로 여객 1인당 고정 단가로 산정되는 임대료를 40% 인하해달라며 법원에 조정신청을 냈습니다. 이후 법원에 조정을 신청해 25% 인하 필요성을 인정받았지만 인천공항공사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공항공사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임대료 조정에 대한 공사와 면세사업자 간 입장차가 원만히 해결되지 않아 사업 철수라는 상황이 빚어져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의무 영업 기간인 6개월 이내에 조속히 후속 사업자를 선정해 여객 불편이 없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업계에서는 면세 업황 부진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재입찰에서 결정될 임대료는 현재보다 현저히 낮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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