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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 “금융업 AI 기술만으론 안돼…고객중심적 사고 갖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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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23, 2025, 14:04:18

글로벌 최대 핀테크업계 행사 방콕서
"고객이 주도권 갖는 디지털 전환 선도"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이사는 최근 "AI에 최적화된 UI·UX와 데이터를 갖추는 건 선택이 아니라 생존을 좌우할 핵심요소"라며 "AI를 통한 금융혁신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3일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윤호영 대표는 전날 태국 방콕 퀸시리킷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글로벌 핀테크 컨퍼런스 '머니2020아시아(Money20/20Asia)'에 참석해 '디지털은행의 성장전략과 AI 혁신'을 주제로 발표했습니다.


윤호영 대표는 '핀테크 업계의 CES, 다보스포럼'으로 불리는 이번 행사에 유일한 한국인 연사로 나서 전세계 핀테크 리더를 대상으로 카카오뱅크의 전략과 비전을 공유했습니다.


윤호영 대표는 "앞으로 펼쳐질 AI 시대는 산업생태계가 AI 기술력을 가진 기업을 중심으로 재편되겠지만 금융업은 AI 기술만으로 혁신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다"며 "금융기업만의 고유한 데이터와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중심적 사고(User-centric Thinking)까지 갖춘 금융사만이 압도적인 영향력을 갖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그러면서 "카카오뱅크는 AI 기반 UI·UX변화에 올인하고 있다"며 'AI Native Bank'로 AI 금융 스탠다드를 이끌어가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습니다.


윤호영 대표는 카카오뱅크만의 전략과 혁신사례도 전했습니다. 윤호영 대표는 "카카오뱅크 성장배경에는 기술을 통해 편리함을 극대화하고 고객이 느끼는 불편함을 해소한다는 고객중심적 사고가 있다"며 "은행이 아닌 고객이 선택권과 주도권을 갖는 디지털전환에 부합하는 소비자중심 플랫폼으로 거듭나 은행의 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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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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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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