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롯데마트가 가지고 다니면서 편하게 복용할 수 있는 스틱형 홍삼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스틱형 홍삼은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경쟁 상품보다 더 높아 품질면에서 우수하다고 평했다.
롯데마트는 가격은 낮춘 스틱형 홍삼 제품인 ‘초이스엘 프라임 데일리 홍삼정(10ml*30입)’을 4만8000원에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초이스엘 프라임 데일리 홍삼정(10ml*30입)’은 ‘풍기 특산물 영농조합’과 직거래를 통해 농가로부터 직접 수매한 국내산 6년근 인삼을 홍삼으로 제조해 만들었다. 간편하게 복용 가능한 스틱형 상품으로 출시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롯데마트는 이번 스틱형 홍삼에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12.6mg(10ml 기준)으로 구성돼 유명 브랜드 상품 등 타사 상품과 비교 시 경쟁력이 있다고 내다봤다. 품질은 높였지만, 가격은 4만 8000원으로 같은 용량 기준으로 경쟁 상품에 비해 절반 수준으로 저렴하다.
롯데마트가 이처럼 건강식품 PB 상품을 지속 출시하는 것은 대형마트에서 건강식품을 찾는 고객 수요가 점차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롯데마트가 지난 3년간 건강식품의 매출을 살펴보니, 비타민, 기능성건강식품(오메가-3 등), 홍인삼 등 건강식품의 매출이 지속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건강기능식품의 인기는 최근 국민 소득 증가와 고령화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건강기능식품 수요가 지속 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지난 몇 년간 대형마트의 PB 건강식품이 지속 출시되며, 기존 브랜드 건강기능식품의 가격에 대한 소비자 불만을 해소시켜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마트가 지난 2014년 1월 출시한 '통큰 홍삼점'의 경우 매월 1억 가량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지난 한해 동안 롯데마크 홍상농축액 판매 상품 중 두 번째로 매출이 높았다. 또 비슷한 시기 선보인 '통큰 비타민'도 매월 2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성민경 롯데마트 건강식품 MD(상품기획자)는 “건강식품에 대한 고객 수요 증가에 따라 품질은 높이고 가격은 저렴한 PB상품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PB 건강식품 라인업을 추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