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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C, ‘SK AX’로 사명 변경…AI 중심 사업 전환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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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3, 2025, 09:05:35

AI 전환 통해 비즈니스 혁신 주도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
2027년까지 생산성 30% 향상 목표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 C&C[034730]가 오는 6월1일부터 사명을 'SK AX'로 변경하고 AI 기반의 디지털 혁신 기업으로의 전환을 본격화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SK AX는 'AI for Future', 'AI for Innovation', 'AI for Expansion', 'AI for X(무한한 가능성)'을 키워드로 고객 중심의 AI 전환(AI Transformation)을 실현하겠다는 비전을 담았습니다.

 

SK AX는 향후 10년 내 글로벌 Top 10 AX(Advanced eXperience)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기존 IT서비스 역량을 AI 중심으로 재정의하고 전사 시스템과 조직, 업무 방식 전반을 AI 기반으로 전면 재설계합니다.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SK AX는 'AI 디폴트 컴퍼니' 체계를 도입해 AI를 단순한 자동화 도구가 아닌 본질적 혁신 수단으로 활용하고 'AI First 방법론'을 사업 전반에 적용할 계획입니다. 2027년까지 전사 생산성을 30% 이상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업무 분석부터 시스템 구축, 자동화, 운영 최적화까지 AI 기술을 광범위하게 도입합니다.

 

SK AX는 산업 현장 중심의 '그랜드 유스 케이스(Grand Use Case)'를 통해 AI 기반 혁신 사례를 확산하고 있습니다. 제조업에서는 숙련자의 작업 노하우를 AI가 학습하고 보완하는 'AI 명장' 시스템을 통해 생산성과 품질 경쟁력을 동시에 높이고 있으며 AI 기반 물성 예측 기술도 적용 중입니다.

 

금융·에너지 분야에서는 고객 행동 예측, 수요 예측 최적화, AICC(지능형 컨택센터) 등을 도입해 실질적 성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SK AX는 또 SK텔레콤과 협력해 반복 업무를 AI가 지원하는 '에이닷 비즈(A.Biz)'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법무·세무·PR 등 전문 영역까지 확대한 'A.Biz Pro'도 SK 주요 계열사를 대상으로 개발 중으로 향후 외부 시장으로도 서비스를 확산할 계획입니다.

 

AI 전환을 뒷받침할 인프라 역량도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SKT, SK브로드밴드 등과 협력해 고성능 GPU 자원을 기반으로 한 차세대 AI 데이터센터(AIDC)를 구축하고, AI 서비스 특화 인프라 운영 체계를 고도화할 예정입니다.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AI 워크로드 최적 분산과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지원해 대규모 AI 도입 환경을 확보할 방침입니다.

 

국내에서 축적한 AI 기술과 산업별 혁신 경험을 바탕으로, 유럽·북미 지역 제조 기업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도 확대합니다.

 

디지털 트윈 기반 공정 최적화, AI 기반 생산계획 자동화, 에너지 관리 설루션 등을 제공하며 현지 파트너사와 협력해 확장성과 실효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윤풍영 SK AX 사장은 "이번 사명 변경은 SK AX 스스로가 국내 최고의 AI 혁신 기업으로 재탄생하겠다는 선언"이라며 "SK AX가 고객의 페인 포인트를 AI와 최신 기술로 해결하고 본질적인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를 지원하는 AI 혁신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명확히 제시한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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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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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피치 신용등급 ‘A’에서 ‘A+’로 올라

한화생명, 피치 신용등급 ‘A’에서 ‘A+’로 올라

2025.05.10 19:33:01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이 글로벌 신용평가사 피치(Fitch Ratings)로부터 신용등급 'A+'를 받았습니다. 새 회계기준 IFRS17 도입 이후 지속적인 수익성(ROE) 개선, 안정적인 재무건전성, 높은 수준의 리스크관리 역량을 높이 평가해 종전 'A'에서 등급을 상향한 것입니다. 한화생명은 "향후에도 중장기적으로 재무건전성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해 등급을 'A/긍정적(Positive)'에서 'A+/안정적(Stable)'으로 상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피치는 한화생명의 수익성 높은 보장성 중심 포트폴리오 구축이 수익성·자본건전성 강화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판매자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채널경쟁력(보험설계사 3만1000여명), 우수한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판매조직의 안정성이 높다고 평가합니다. 해외사업 확대추진 전략도 좋은 평가를 얻었습니다. 투자리스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향후 금리인하 가능성에 대비한 장기채 중심의 자산 리밸런싱, 자산과 부채의 듀레이션 갭 축소 등 적극적인 자산·부채관리(ALM)도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보험영업 근간인 조직규모를 확대하고 고객서비스·영업·상품 등 모든 영역에서 AI 기술과 같은 디지털 혁신으로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 연결기준 866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냈습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피치의 등급상향은 안정적인 재무기반과 수익성, 중장기적 자산·부채 관리전략이 시장에서 신뢰를 얻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며 "보험계약자와 국내외 투자자의 대외신뢰도 제고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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