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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C, ‘SK AX’로 사명 변경…AI 중심 사업 전환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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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3, 2025, 09:05:35

AI 전환 통해 비즈니스 혁신 주도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
2027년까지 생산성 30% 향상 목표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 C&C[034730]가 오는 6월1일부터 사명을 'SK AX'로 변경하고 AI 기반의 디지털 혁신 기업으로의 전환을 본격화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SK AX는 'AI for Future', 'AI for Innovation', 'AI for Expansion', 'AI for X(무한한 가능성)'을 키워드로 고객 중심의 AI 전환(AI Transformation)을 실현하겠다는 비전을 담았습니다.

 

SK AX는 향후 10년 내 글로벌 Top 10 AX(Advanced eXperience)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기존 IT서비스 역량을 AI 중심으로 재정의하고 전사 시스템과 조직, 업무 방식 전반을 AI 기반으로 전면 재설계합니다.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SK AX는 'AI 디폴트 컴퍼니' 체계를 도입해 AI를 단순한 자동화 도구가 아닌 본질적 혁신 수단으로 활용하고 'AI First 방법론'을 사업 전반에 적용할 계획입니다. 2027년까지 전사 생산성을 30% 이상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업무 분석부터 시스템 구축, 자동화, 운영 최적화까지 AI 기술을 광범위하게 도입합니다.

 

SK AX는 산업 현장 중심의 '그랜드 유스 케이스(Grand Use Case)'를 통해 AI 기반 혁신 사례를 확산하고 있습니다. 제조업에서는 숙련자의 작업 노하우를 AI가 학습하고 보완하는 'AI 명장' 시스템을 통해 생산성과 품질 경쟁력을 동시에 높이고 있으며 AI 기반 물성 예측 기술도 적용 중입니다.

 

금융·에너지 분야에서는 고객 행동 예측, 수요 예측 최적화, AICC(지능형 컨택센터) 등을 도입해 실질적 성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SK AX는 또 SK텔레콤과 협력해 반복 업무를 AI가 지원하는 '에이닷 비즈(A.Biz)'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법무·세무·PR 등 전문 영역까지 확대한 'A.Biz Pro'도 SK 주요 계열사를 대상으로 개발 중으로 향후 외부 시장으로도 서비스를 확산할 계획입니다.

 

AI 전환을 뒷받침할 인프라 역량도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SKT, SK브로드밴드 등과 협력해 고성능 GPU 자원을 기반으로 한 차세대 AI 데이터센터(AIDC)를 구축하고, AI 서비스 특화 인프라 운영 체계를 고도화할 예정입니다.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AI 워크로드 최적 분산과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지원해 대규모 AI 도입 환경을 확보할 방침입니다.

 

국내에서 축적한 AI 기술과 산업별 혁신 경험을 바탕으로, 유럽·북미 지역 제조 기업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도 확대합니다.

 

디지털 트윈 기반 공정 최적화, AI 기반 생산계획 자동화, 에너지 관리 설루션 등을 제공하며 현지 파트너사와 협력해 확장성과 실효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윤풍영 SK AX 사장은 "이번 사명 변경은 SK AX 스스로가 국내 최고의 AI 혁신 기업으로 재탄생하겠다는 선언"이라며 "SK AX가 고객의 페인 포인트를 AI와 최신 기술로 해결하고 본질적인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를 지원하는 AI 혁신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명확히 제시한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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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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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2025.08.14 17:35:24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라운지를 대대적으로 재단장하고 오는 18일부터 정식 운영에 돌입합니다. 14일 대한항공이 공개한 '마일러 클럽'과 '프레스티지(동편) 라운지'는 고급 호텔 수준의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한항공은 골드·차콜·블랙·아이보리 톤을 기본으로 한 공간에 한옥 기둥 등 전통 요소를 접목했고, 메탈·원목·대리석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구현했습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라이브 스테이션’을 도입해 그랜드 하얏트 인천 셰프가 직접 조리한 요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뉴는 분기별로 교체하며, 피자·크루아상·스테이크·김밥·떡국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한식·양식·베이커리·샐러드바·누들바·주류바와 바리스타 커피 서비스, 바텐더 칵테일도 제공합니다. 라운지 내에는 웰니스 존, 테크 존, 미팅룸, 샤워실 등 복합 편의 시설도 마련했습니다. 대한항공은 먼저 리뉴얼을 마친 라운지를 오픈하는 동시에 인천국제공항 내 다른 라운지 개편을 후속으로 진행합니다. 대상은 일등석 라운지, 프레스티지 동편(좌측) 라운지, 프레스티지 서편 라운지이며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일등석 고객들은 공사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마일러 클럽을 이용하게 됩니다. 라운지는 보통 항공기 탑승 전 프리미엄 고객들이 휴식할 수 있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한항공은 라운지에서부터 새로운 여행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컨셉의 공간을 구성 할 계획입니다. 리뉴얼이 모두 마무리되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영하는 대한항공 라운지는 총 6곳으로 확대되며, 총 면적은 5105㎡에서 1만2270㎡로 2.5배 가까이 넓어집니다. 라운지 총 좌석수는 898석에서 1566석으로 늘어납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새롭게 탈바꿈한 라운지는 대한항공 허브 라운지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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