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한라봉, 레드향, 천혜향 등 프리미엄 감귤류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6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한라봉과 레드향과 같은 일반 하우스 감귤보다 가격이 20~30% 비싼 프리미엄 감귤류를 찾는 고객이 많아졌다. 제주도 방문이 증가하면서 산지 명물인 감귤규를 맛본 고객들이 재구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서울농수산식품공사 자료에 따르면, 가락시장에 반입되는 한라봉의 양은 매년 10% 이상 증가하고 있다. 한라봉 반입량은 2014년에는 처음으로 2000톤을 넘어선 데 이어 작년에는 3000톤을 넘어서는 등 수요 증가에 따라 공급량도 계속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입량 증가와 더불어 대형마트에서의 매출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롯데마트의 최근 3년간 프리미엄 감귤류의 매출을 살펴보면 제주 감귤 농가가 냉해 피해를 입은 2016년을 제외하고는 모두 두 자릿수 이상의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2014년에는 전년대비 레드향의 매출신장률이 437.5%, 한라봉은 158.5%로 나타났으며, 2015년과 2016년에도 프리미엄 감귤류의 매출 상승은 이어지고 있다.
한편, 롯데마트는 프리미엄 감귤류 제철을 맞아 3개월전부터 사전기획한 물량을 바탕으로 오는 15일까지 제주 한라봉(4~6入/1봉/국내산)을 5900원에 판매한다.
송태경 롯데마트 과일MD(상품기획자)는 “기존에는 가격이 비싸 대형마트에서 구색으로 삼았던 한라봉, 레드향 등 프리미엄 감귤류를 ‘주력 상품’으로 삼을 정도로 매출이 신장했다”며 “프리미엄 과일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 것으로 전망해 앞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과일들을 선보일 계획”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