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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걀 이어 닭고기값 출렁..대형마트, 오늘부터 일제히 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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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9, 2017, 10:02:35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생닭 가격 5~8%올려..계란값은 소폭 인하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조류 인플루엔자(AI)파동으로 한동안 달걀값이 오른 가운데, 닭고기 값도 출렁이고 있다. 최근 달걀 수급이 안정화되면서 가격이 소폭 인하됐지만, 닭고기는 가격 인상 반열에 올랐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는 이날부터 닭고기 일부품목의 가격을 일제히 인상했다. 이마트는 이날부터 백숙용 생닭 1kg의 가격을 기존 4980원에서 5280원으로 올렸다.


롯데마트는 백숙용 생닭의 가격을 4900원에서 5200원으로 6% 인상했다. 홈플러스도 닭고기 가격을 5~8% 올렸다고 전했다. 닭고기 가격 인상에 대해 대형마트 관계자는 “AI영향도 있지만, 일시적인 가격 상승 현상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AI로 인해 가격이 2~3배 치솟던 계란은 외국산 계란 수입 등으로 수급이 안정적으로 바뀌어 가격이 소폭 인하됐다. 이마트는 30구 기준 달걀 가격을 기존 7580원에서 100원 인하했다. 지난달 6일 6980원에서 600원 인상한 이후 약 한달만에 가격이 하락한 것이다.


롯데마트 역시 행복생생란 특란 10구를 기준으로 기존 3680원에서 3480원으로, 30구는 7580원에서 7480원으로 각각 인하했다. 업계 관계자는 "닭고기 소비가 살아나면서 가격이 인상됐다"며 "계란의 경우 설 이후 수요가 감소한 데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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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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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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