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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석진좋은균연구소 “제2의 동균이를 찾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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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February 17, 2017, 10:02:09

아토피 질환 어린이 대상 장 면역 개선 100일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연구소인 ‘김석진좋은균연구소’에서 ‘제2의 동균이를 찾아라!’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장 면역 개선 100일 프로젝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제2의 동균이를 찾아라!’ 프로젝트는 원인을 알 수 없는 면역 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그 원인을 찾고, 함께 이겨나가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아이의 장내세균 구성을 건강하게 만들어 아토피, 알레르기 등 피부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해결책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실제 동균이는 2013년부터 원인을 알 수 없는 알레르기와 피부염 등 면역 질환에 시달리던 아이였다. 치료법을 수소문하던 중 김석진좋은균연구소의 장내세균분석(GMA)을 통해 동균이의 장내세균의 균형이 무너진 사실을 발견했다.


이 후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식습관을 개선하고 고농도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서 면역질환이 호전됐다. 김석진좋은균연구소는 동균이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2의 동균이 찾기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됐다.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대상은 7세 이하의 아토피 및 알레르기를 앓고 있는 자녀가 있는 분으로, 아토피, 알레르기 피부 질환에 대한 사진 제공이 가능해야 한다.


SNS 및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거나, 서울∙경기권 거주자를 우대선발 한다. 신청방법은 김석진좋은균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26일까지이며, 서류 심사 후 면접을 진행한다. 면접을 통해 20명을 최종 선발한다. 확정된 모집인원은 2월 28일에 발표된다.
 
김석진좋은균연구소 김석진 소장은 "동균이의 사례를 보면서 장 내 환경 분석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실감했다"며 "평소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장내 환경이 어떻게 구성돼 있는지 파악하고 개선하기 위해 적절한 방법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김석진좋은균연구소의 ‘장내세균분석 서비스’는 대변의 세균 유전자를 통해 유익균, 유해균 등 장내 세균 비율을 비교해 장내 환경 변화를 과학적으로 알 수 있는 맞춤형 모니터링 서비스다.


사람의 몸 속에는 체세포 수의 열 배가 넘는 100조 마리 이상의 다양한 세균이 살고 있으며, 어떠한 세균들이 우리 몸에 살고 있는지가 건강과 직결된다. 장내세균분석은 이러한 장내의 환경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올바르게 개선하기 위해 개발됐다.


장내세균의 구성은 개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장내세균분석으로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을 분석해 개인의 장 환경변화를 과학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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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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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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