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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슈퍼마켓, 혼술족 겨냥 간편 먹을거리 5종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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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28, 2017, 14:02:36

쿡방 인기에 간편 조리 상품 출시..유어스간짜장 곱빼기도 판매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슈퍼마켓 업계도 혼밥, 혼술을 즐기는 고객 잡기에 나섰다.


GS수퍼마켓은 1인분(100~200g)씩 개별 포장돼 있어 혼밥, 혼술을 즐기는 고객들이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간편훈제 시리즈 5종을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간편훈제 시리즈는 돈육 삼겹살과 목심 등을 시즈닝, 염지해서 하루 동안 숙성 과정을 거친 후 참나무 훈연을 통해 잡내는 없애면서 맛과 향을 살린 훈제 상품이다.


이번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한 번 먹을 수 있는 분량(4종 100g, 1종 200g)으로 소포장돼 있어 식사나 안주로 간편하고 맛있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존에는 대형마트나 슈퍼마켓의 특성상 1인분 소포장 상품이 많지 않았지만,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1인 가구 고객에 알맞은 상품 개발 트렌드가 반영된 것. 소포장과 함께 쿡방 트렌드를 반영해 혼밥, 혼술족이 다양한 요리에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것도 이번 상품의 특징이다.


햄버거, 샌드위치, 볶음밥 등 혼밥족이 즐겨 먹는 다양한 메뉴의 식재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작은 조각으로 커팅했다. 혼밥과 혼술족을 위한 스테이크 상품도 선보인다.


GS수퍼마켓은 1인분 소포장 훈제 상품을 진공포장을 통해 유통기한까지 대폭 늘렸다. (제조일로부터 15일) 내달 6일에는 집에서 간단한 조리를 통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유어스간짜장곱빼기를 출시한다.


이번 유어스간짜장곱빼기 역시 혼밥족이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1인분씩 총 2인분 냉동포장 된 상품으로, 집에서 특별한 한 끼를 즐기고 싶을 때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직화 방식으로 춘장을 볶은 후 국내산 양파, 양배추, 돼지고기를 넣고 끓여 만든 진한 짜장소스와 타사의 짜장 상품 대비 40% 가량 양을 늘린 쫄깃한 면을 통해 가성비를 높인 상품. 가격은 5980원


김경래 GS수퍼마켓 축산팀MD는 “혼밥, 혼술을 즐기는 고객들이 집에서 식사나 안주를 위해 요리를 할 경우 재료가 남아서 버리게 되거나 얼려서 보관하게 된다“며 “딱 한 번의 요리에 알맞은 분량으로 소포장된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대로 반찬이나 안주로 먹어도 될 만큼 맛과 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해 1~2인 가구 고객들에게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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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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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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