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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초등학교 통학 안전프로그램’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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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06, 2017, 16:03:45

서울시 43개 초등학교 대상 시작..도보 통학용 안전지도·스쿨버스·체험교육 등 제공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현대해상이 서울시 초등학생들의 통학 안전을 돕는다.

현대해상(대표이사 이철영·박찬종)은 초등학교 개학을 맞이해 서울시와 함께 ‘초등학교 통학거리별 맞춤형 안전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의 통학 안전 증진을 위해 서울시 43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3월부터 연중 진행한다. 도보 통학용 안전지도 제공, 원거리 통학생을 위한 스쿨버스 제공, 안전의식·위험대처 능력 향상을 위한 체험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이 프로그램은 현대해상 교통기후환경연구소가 발표한 ‘어린이 통학로 실태·거리유형별 위험도 조사’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연구에 의하면 법정 의무 기준인 학구(학교통학구역) 반경(1500m)을 벗어나 도보 통학이 어려운 원거리 통학생들의 비율이 15%에 달했다. 자전거와 버스로 등교하는 학생의 비율도 32%나 됐으며, 특히 통학거리가 증가할수록 실제 학생들이 느끼는 위험도도 증가했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도보가 중심이 되는 학구 반경 내 구역은 안전한 통학 루트·사고위험지점 등을 기초로 제작된 안전지도를 지원한다. 학구 반경을 벗어나 도보가 어려운 원거리 통학생들을 위해서는 스쿨버스를 제공한다.
 
또한 스쿨버스 안전, 교통 안전, 자전거 안전, 소방 안전, 지진대피요령 등 총 9가지 파트로 구성된 체험교육도 함께 제공한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학생들이 몸으로 직접 느끼고 체험하면서 안전의식을 생활화하고 위험대처 능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기민지 현대해상 교통기후환경연구소장은 “안전지도, 스쿨버스와 같은 통학로 안전 인프라 확충은 물론, 사고예방을 위한 체계적인 안전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각종 사고에 대한 위기 대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대해상과 서울시는 지난해 3월 어린이 통학여건 개선·안전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현대해상은 서울 공립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어린이 안전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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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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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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