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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 Z폴드·플립7’로 프로야구 즐긴다…구단과 연계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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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17, 2025, 09:07:49

신제품 디자인·카메라·AI 기능 체험존 운영
구단 특화 프로그램과 연계…이벤트에 활용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5930]가 폴더블 신제품 '갤럭시 Z 폴드7·Z 플립7'을 활용해 삼성 라이온즈·KT 위즈·두산 베어스 프로야구 3개 구단과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우선 17일부터 정규 시즌 기간 동안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 '갤럭시 Z 폴드7'과 함께 하는 '갤럭시 Z 폴드7' 전용 좌석과 '갤럭시 홈런존'을 운영합니다.

 

관람객들은 '갤럭시 Z 폴드7'이 설치된 루프탑석 좌석에서 '갤럭시 Z 폴드7'의 화면으로 야구 중계를 감상하며 직관 인증사진을 촬영하는 등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폴드7'과 자신의 스마트폰을 함께 거치해 야구장 촬영 후 사진을 비교하는 등 '갤럭시 Z 폴드7'의 2억 화소 카메라 체험도 가능합니다.

 

또, 좌측 외야석에 마련된 갤럭시 홈런존에서 홈런 달성 시 '갤럭시 Z 폴드7'을 증정하는 '홈런존 이벤트'는 현장의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7일부터 20일, 8월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 KT 위즈 파크에서 물놀이와 함께 야구를 즐길 수 있는 'KT 워터 페스티벌' 기간과 연계해 체험존과 셀피존을 운영합니다.

 

고객들은 체험존에서 '갤럭시 Z 폴드7·Z 플립7'과 '갤럭시 워치8 시리즈'를 사용해 볼 수 있고 셀피존에서는 '갤럭시 Z 플립7'으로 셀피를 촬영한 뒤 '생성형 편집' 기능으로 사진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경기장 외야 전광판은 '갤럭시 Z 플립7'의 프레임을 적용해 현장 진행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8월13일에는 갤럭시 데이를 열고 응원전을 진행합니다. 1루 측 티켓을 소지한 관람객들은 '갤럭시 Z 폴드7' 형태의 응원 도구에 나만의 응원 문구를 작성하고 대형 카드섹션을 연상시키는 퍼포먼스도 펼칠 예정입니다.

 

23일부터 24일, 8월26일부터 28일까지는 잠실 야구장에서 '갤럭시 체험존'을 운영해 '갤럭시 Z 폴드7·Z 플립7'과 업'갤럭시 워치 8 시리즈'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 관람객들은 '갤럭시 Z 폴드7'을 형상화한 대형 스크린을 배경으로 응원하는 팀의 하이라이트 영상과 함께 인증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는 구단별 이벤트 기간 동안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 수원 KT 위즈 파크, 잠실 야구장에서 '마스코트 승요(승리 요정) 셀피'와 '히든 포토 PICK'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각 구장에서는 구단의 마스코트와 함께 '갤럭시 Z 플립7'의 '플렉스 캠'으로 셀피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추첨을 통해 셀피를 대형 전광판에 송출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히든 포토 PICK'은 전광판에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는 '퀵쉐어' QR코드를 스캔해 야구 관련 사진을 다운받고 경기장 내 프린트 존을 방문하면 출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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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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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2025.09.01 10:4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5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고객 중심 디지털 전략과 서비스 혁신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4년 통신부문 첫 평가 이후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고객이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했을 때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한국표준협회는 이동통신, 종합가전, 은행 등 17개 산업분야 5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고객의 디지털 경험이 이전과 비교해 간결해졌다고 강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은 로밍 요금제 비교부터 신청, 혜택 확인까지 한 화면으로 마칠 수 있어 공항 가는 길에서도 모든 절차를 간편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결합 할인을 받을 때는 복잡한 서류나 매장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멤버 추가와 할인 배분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고객 취향과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미리 추천해 필요한 혜택을 찾는 시간을 줄였습니다. 디지털에 익숙한 고객은 요금 납부나 이용 현황 조회 같은 간단한 기능은 물론, 요금제 변경 같은 작업도 스스로 해결하도록 셀프 해결 범위를 넓혔습니다. 고객 입장에서 중요한 안내는 필요한 순간에 미리 전달해 놓치지 않도록 했습니다. 매장에서 가입한 고객도 앱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받았던 상담을 디지털까지 끊김 없이 이어갈 수 있습니다. 고객의 상담센터 이용 경험도 AI로 개선했습니다. 간단한 문의는 24시간 처리할 수 있도록 챗봇, 콜봇 사용성을 강화했으며 상담사 통화를 위한 ARS 안내 또한 AI가 판단해 지금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부터 먼저 안내합니다. 상담사와 대화할 때도 AI 상담 어드바이저가 상담사에게 지난 상담 이력은 물론 단순 질문에 대해 미리 답변을 준비해 줍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편안하고 즐거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추구하는 한편 고객 편의 향상 목적의 UX/UI 개선도 지속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AI를 활용한 더 편리한 서비스, 직관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이용 과정을 더욱 심플하고 몰입감 있게 바꿀 계획"이라며 "곧 선보일 새로운 통합 서비스에서 AI와 맞춤형 경험을 결합해 고객이 원하는 순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디지털 환경을 구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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