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24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10년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KSQI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체감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지수로 서비스평가단이 34개산업 139개 기업·기관을 미스터리서베이(Mystery Survey) 방식으로 방문해 서비스 품질을 평가합니다.
올해 조사에서 하나은행은 경청태도와 업무지식, 설명태도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하나은행은 "점차 다양해지는 금융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손님 이야기에 귀기울이며 상품부터 시스템까지 모든 서비스를 손님 입장에서 바라보고 지속 개선하는 등 '손님을 향한 하나의 진심'이 입증됐다"고 설명합니다.
하나은행은 상품 가입전부터 가입후 사후관리까지 모든 과정에 고객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대학생, 소비자, 시니어 등 세분화된 소비자패널 운영을 강화했습니다. 접점별 만족도 조사를 통한 고객경험 관리를 이행하고 직원의 문제해결능력 향상을 위한 '손님 First Academy' 교육도 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은 '손님중심·현장중심 리더제도'를 운영하고 고객만족을 실천한 우수영업점과 우수 직원을 선정해 인증하는 '명가·명인제도' 등 고객중심 가치활동을 전개해왔습니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은 "손님들이 변하지 않는 믿음으로 10년간 하나은행을 선택해줬다는데 감사하다"며 "앞으로 10년도 초심을 갖고 손님 관점에서 바라보며 진심을 나누고 신뢰받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은행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