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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임직원 걸음으로 ESG 실천”…‘그린인덱스’ 고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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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25, 2025, 09:07:27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25일 그룹 임직원의 탄소배출 감축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사내 운영중인 '신한그린인덱스(Green Index)' 제도를 고도화한다고 밝혔습니다.


신한그린인덱스는 신한금융이 지난해 5월 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처음 도입한 제도로 PC 전원관리, 내·외부망 메일함 사용량, 종이문서 출력량 등 일상업무 과정에서 개인별 탄소배출량을 측정하고 등급을 부여해 지속적 개선을 유도합니다.


신한금융은 임직원 출퇴근을 포함한 일상속 걷기활동 장려를 통해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평소 탄소배출량을 상쇄하는 '상쇄배출량'을 측정해 신한그린인덱스에 반영하는 방식으로 고도화합니다.


신한SOL뱅크앱에 '그린인덱스와 함께 걸어요' 메뉴를 신설해 임직원 걸음수를 실시간 측정·관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신한금융은 그룹 ESG 활동을 통해 상반기중 총 1조4900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며 포용적 성장기반을 강화하고 있기도 합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신한그린인덱스 고도화는 임직원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탄소중립 활동에 참여하도록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실천을 통해 ESG경영을 선도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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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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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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