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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푸드큐레이터가 먼저 맛본 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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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17, 2017, 14:03:08

GS iSuper, GS푸드큐레이터 발족..20~40대 여성 고객 10명으로 구성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SNS의 발달로 고객 체험 마케팅이 갈수록 활성화 되고 있다.


GS리테일의 온라인 쇼핑몰 ‘GS iSuper(이하 GS아이수퍼)’는 지난 16일 온라인 쇼핑몰의 다양한 식품을 체험하고 소개하는 ‘GS푸드큐레이터’ 위촉식을 진행했다.


GS푸드큐레이터는 GS아이수퍼의 인기상품이나 신상품을 직접 취식해 보거나, 다양한 산지의 신선식품을 직접 조리해서 먹어보는 등의 활동을 콘텐츠로 제작해 SNS와 GS아이수퍼 내에서 상품을 소개하는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현재 GS푸드큐레이터는 SNS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주로 온라인 푸드 콘텐츠를 제작을 할 수 있는 20대~40대 여성 고객 10명으로 구성됐으며, 향후 1년간 체험후기 콘텐츠를 통해 GS아이수퍼의 상품을 알려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발족식을 가진 GS푸드큐레이터 외에도 다양한 고객 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로 GS리테일은 지난 2012년부터 'FRESH원정대’라는 고객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GS25와 GS수퍼마켓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신선식품 등의 산지와 제조공장을 고객과 함께 방문해 체험하고, 산지의 신선함을 SNS 등을 통해 확산하는 브랜드체험 프로그램인 것.


지난해 12월에는 13기 GS리테일 FRESH원정대가 논산의 딸기 산지를 방문해 딸기수확 체험을 진행했으며, 체험 후기를 SNS와 GS리테일 홈페이지를 통해 알리기도 했다.


그 외에도 매 기수 새롭게 선발되는 GS리테일 FRESH원정대는 GS25 도시락공장, 충남의 버섯산지, 대부도 바지락 산지, 전북 무안의 황토고구마 산지 등 10여곳의 산지와 공장을 고객과 함께 견학하고 체험했다.


FRESH원정대의 체험 후기 콘텐츠는 고객들의 큰 호응 속에 GS리테일 홈페이지와 블로그, 각종 SNS의 누적 뷰가 1천만에 이르고 있다.


이 밖에도 GS25는 30~40대의 주부와 GS25에서 근무하고 있는 스토어매니저와 GS25에 관심이 많은 고객으로 구성된 마케터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GS25의 상품과 활동을 알림과 동시에 고객과 근무자의 의견을 청취하고 상품개발, 마케팅 기획 등 운영 전반에 반영하고 있다.


이처럼 GS리테일이 고객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은 현대 사회의 중요한 소통 공간으로 자리잡은 SNS를 통한 입소문이 브랜드와 상품의 이미지와 인지도를 결정짓는데 큰 역할을 담당하기 때문이다. 


GS리테일은 상품과 산지, 제조시설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고객과 마케터를 통해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고객과 소통하고 GS리테일에 대한 신뢰를 높여나가고 있는 것.


김수권 GS리테일 커머스기획팀장은 “GS아이수퍼의 질 좋고 신선한 상품들을 SNS와 온라인을 통해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GS푸드큐레이터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며 “GS푸드큐레이터가 직접 체험하고 제작하는 푸드 콘텐츠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상품에 대해 더 넓은 공감대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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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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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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