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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벽템’ 불티..허지웅표 타조털 먼지떨이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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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20, 2017, 10:03:19

옥션, 타조먼지털이·가스렌지가드 등 청소용품 남성 구매 최대 8배 급증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 우리미운새끼(이하 미우새)에 출연한 허지웅은 결벽남으로 통한다. 그는 집안과 차안 곳곳을 타조 털 먼지떨이로 꼼꼼히 먼지를 제거하는 것뿐만 아니라 요리할 때 기름이 튀는 것을 방지하는 가스레인지 가드도 사용한다. 허지웅이 타조 털 먼지떨이를 사용한 영상이 방송되면서, 포털에 타조 털 먼지떨이에 대한 실시간 검색어가 뜨기도 했다.


완벽한 청결을 추구하는 유명 연예인들이 TV 방송을 통해 매력을 발산하며, 남성들 사이에서 깔끔함을 완성해 주는 이른바 ‘결벽템(결벽 아이템)’이 인3기를 얻고 있다.

 

20일 옥션에 따르면 지난 1월 1일부터 3월 17일까지 청소, 정리 관련 용품의 남성 고객 구매량을 조사한 결과 일부 품목이 작년 같은 기간 보다 최대 8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결벽남을 자처하는 유명 연예인들이 방송에서 사용해 화제가 된 이색 제품들의 경우 남성 판매량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먼저 요리할 때 가스렌지 주변으로 튀는 기름, 음식물 오염을 방지해주는 가스렌지가드는 올 들어 전년 대비 7배(600%) 판매가 늘었다.


가볍고 먼지흡수력이 뛰어나 피규어 등 고가 제품 관리에 유용한 타조먼지털이개도 같은 기간 8배(750%) 이상 급증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가스렌지가드’는 옥션 남성 베스트셀러 상품에 3주 동안 머물렀다. ‘타조먼지털이개’도 인기키워드에 이름을 올렸다.


수술 등 주로 의료용으로 쓰이던 라텍스장갑도 최근 청소용으로 사용하는 남성들이 늘면서 같은 기간 14% 증가했다. 라텍스 장갑은 옥션의 핫딜 코너인 올킬로도 소개되며 하루 만에 수 천 개씩 팔리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기본적인 청소용품들도 같은 기간 남성 고객이 크게 늘었다. 강력한 모터로 바닥청소를 도와주는 물걸레청소기는 전년 대비 3배(201%) 이상 증가했으며, 침구의 진드기 등을 잡아주는 스팀·침구청소기도 53% 늘었다. 극세사 걸레(70%), 청소솔(55%), 테이프클리너(16%) 등 먼지 제거용품들도 대부분 증가세를 보였다.

 

청소 고수들이 많이 찾는 세척·세정 용품도 남성들이 많이 찾았다. 벽지나 욕실에 사용하는 곰팡이제거·차단제(111%)와 가구에 사용하는 가죽클리너·광택제(104%)가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세탁기 내부를 청소하는 세탁조 클리너(12%)도 같은 기간 남성 고객의 구매량이 증가했다. 고무장갑 역시 남성들이 주로 사용하는 특대 사이즈(19%)가 잘 팔렸다.

 

이진영 옥션 리빙레저실 실장은 “유별나다고 눈총 받던 결벽남 이미지가 이제 개인취향으로 존중 받는 것은 물론, 깔끔한 성격의 긍정적인 이미지로 바뀌고 있다”며 “양지로 나온 결벽남들이 방송, SNS 등을 통해 청소와 정리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관련 제품들도 온라인몰을 통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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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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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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