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개학·개강 시즌을 맞아 누적 5000만개가 넘게 팔린 압도적 간편식을 업그레이드한 ‘압도적 플러스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CU가 지난해 3월 출시한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는 1년 6개월 동안 누적 5500만개의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전체 간편식 매출도 고공행진 중입니다. 지난해 CU 간편식 카테고리 전체 매출은 전년보다 32.4% 늘었습니다. 올해(1~7월) CU에서 판매된 간편식 매출 상위 10개 중 절반이 압도적 시리즈 상품입니다.
이에 CU는 압도적 시리즈 3탄으로 다음달 초까지 총 16종의 ‘압도적 플러스 간편식’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입니다. 압도적 플러스 간편식은 유사 제품 대비 중량을 최대 50%까지 확대하고 토핑 양을 늘렸으며 제주산 흑돼지, 생식빵, 돈육 햄 등 원재료를 사용한 게 특징입니다.
불백김치와 제육한상 도시락은 한 도시락에서 두가지 메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토핑을 구성했습니다. 주먹밥과 김밥 라인업 중 햄참치, 소고기 삼각김밥은 기존 제품과 동일한 가격에 2배 중량으로, 햄치즈와 오색야채 김밥은 기존 8알에서 12알로 개수를 늘렸습니다.
흑돈간장과 흑돈제육 삼각김밥은 제주산 흑돼지를 사용했습니다. 꽉찬비프 햄버거는 호주 청정우 98%를 사용한 패티의 중량을 150%로 늘렸습니다. 이외에도 까르보나라, 아라비아따 파스타와 갈릭치킨, 피자치킨, 유린기 등 단품 도시락 상품을 다양한 구성으로 내놓습니다.
9월 한 달간 프로모션도 전개합니다. 압도적 도시락 6종에 대해 포켓CU 멤버십 QR 스캔 후 제휴 카드·페이 결제 시 1000원 추가 할인됩니다. 매주 금요일에는 네이버플러스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압도적 시리즈 등 전 상품에 대해 반값 할인해줍니다. 압도적 플러스 갈릭치킨, 유린기 등 단품 도시락 상품 구매 시 펩시콜라 등 1.5L를 제공합니다.
정재현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원가와 품질 경쟁력을 동시에 강화한 압도적 플러스 시리즈는 고물가 시대에 고객들에게 가성비 높은 식사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CU는 변화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