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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디에이치 아델스타’, 일반분양 100% 완판…하이엔드 브랜드 위상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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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23, 2025, 09:09:57

정당계약·예비당첨계약 통해 전세대 분양 완료
브랜드 프리미엄·차별화된 마케팅 효과 입증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현대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가 과천 주암장군마을 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선보인 ‘디에이치 아델스타’가 일반분양 전 가구를 모두 분양하며 완판을 기록했습니다.

 

현대건설은 23일 이 단지의 348가구가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 정당계약에 이어 20일 예비당첨자 추첨 및 계약에서 모두 소진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성과는 ‘디에이치’ 브랜드의 높은 위상이 강남을 넘어 과천에서도 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큽니다. 특히 설계·외관·커뮤니티 시설까지 차별화된 상품 완성도와 더불어, 갤러리형 모델하우스 운영, 예술 전시, ‘H 시리즈’ 체험 등 독창적인 분양 전략이 더해져 입주민과 수요자들의 기대를 충족시켰습니다.

 

실제 1순위 청약에서는 특별공급을 제외한 159가구 모집에 8315건이 접수돼 평균 52.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이 가운데 전용 59㎡A 타입은 27가구 모집에 2967건이 몰리며 최고 109.9대 1을 기록했습니다. 모든 타입이 균형 잡힌 청약 성적을 거두며 흥행을 확정지었습니다.

 

견본주택 역시 사전예약제로 운영됐음에도 불구하고 방문객이 몰렸습니다. 단순한 평면 확인을 넘어 예술작품 전시와 ‘H Sound·H Scent·H Silent Home’으로 구성된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주거 공간과 문화가 어우러진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관람객들 사이에서는 “아파트가 단순한 거주 공간을 넘어 하나의 문화가 될 수 있다”는 긍정적 반응이 나왔습니다. 또한 정당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발렛파킹 서비스 제공, 전용 앱 ‘마이 디에이치(MY THE H)’의 스토어 포인트 지급, 중도금 대출 은행 상담 조기 진행 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업계는 이번 완판이 단순한 청약 성과를 넘어 브랜드 자체의 경쟁력과 프리미엄이 실수요자의 최종 선택으로 이어졌다고 분석합니다. ‘디에이치’는 한국표준협회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하이엔드 주거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레드닷·iF 디자인 어워드 등 국제 디자인상에서도 다수 수상하며 명성을 쌓아왔습니다.

 

상품 설계도 브랜드 위상에 걸맞게 차별화됐습니다. 세련된 커튼월룩 외관, 약 100m 높이의 스카이브릿지, 프리미엄 마감재 적용 등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완성했으며, 스카이라운지, 게스트하우스, 러닝트랙, 필라테스룸, 골프연습장, 프라이빗 시네마, 파티룸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됐습니다.

 

또한 어린이 전용 실내놀이터, 작은도서관, 음악연주실, 다함께돌봄센터 등 교육·문화 인프라를 갖춰 온 가족이 만족할 수 있는 주거 환경을 제공했습니다. 한편, ‘디에이치 아델스타’는 지하 3층~지상 31층, 9개 동, 총 880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입주는 2028년 9월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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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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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사 알룰로스, 중국 신식품 승인…저당 시장 공략 속도

삼양사 알룰로스, 중국 신식품 승인…저당 시장 공략 속도

2025.09.23 14:49:4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양사(대표 최낙현)는 차세대 감미료 브랜드인 넥스위트 알룰로스가 중국에서 신식품으로 공식 승인을 받았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신식품 제도는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NHC)와 국가식품안전위험평가센터(CFSA)가 식품으로 쓰이지 않던 원료의 안전성을 심사해 식품원료로 허가하고 관리하는 제도입니다. 최근 NHC는 삼양사 알룰로스가 중국에서 기존에 인정한 신식품 알룰로스와 동일한 성분으로 안전성이 같다고 판단해 공식 승인했습니다. 이는 삼양사가 2022년 8월 인허가를 신청한 지 약 3년만에 거둔 성과이자 알룰로스 생산기업 중 현지 기업을 제외한 첫 사례입니다. 이로써 삼양사는 아시아 최대 소비 시장 중 하나인 중국에 알룰로스를 직접 공급할 수 있게 됐습니다. 삼양사는 중국 내 저당 및 저칼로리 식품 수요 증가에 주목해 현지 식품기업과의 협업과 알룰로스를 활용한 솔루션 제공에도 나설 계획입니다. 앞서 삼양사는 미국과 호주, 뉴질랜드 등에서 알룰로스 인허가를 확보해 글로벌 공급망을 넓혀왔습니다. 이번 중국 진출을 계기로 북미와 아시아의 저당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일본, 유럽 등 다른 국가들의 식품원료 인허가 확보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입니다. 알룰로스는 설탕의 70% 정도의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가 제로인 대체 감미료입니다. 맛이 과당과 유사해 음료, 소스, 아이스크림, 유제품 등 다양한 식품군에 쓰이고 있습니다. 가열하면 설탕처럼 캐러멜라이징 반응이 일어나 음식의 풍미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는 설명입니다. 최낙현 삼양사 대표는 "중국의 까다로운 인허가 심사를 통과한 것은 삼양사의 우수한 기술력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번 성과와 세계적인 K푸드 열풍에 힘입어 알룰로스 해외 수출 확대에 매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삼양사는 올해 미국 NPEW, 일본 IFIA, 미국 IFT, 호주 FFA 등 세계 각국에서 열린 식품 관련 전시회에 참가해 알룰로스, 프리바이오틱스 등 스페셜티 식품 소재와 이를 활용한 솔루션 역량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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