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비맥주를 자회사로 둔 세계 최대 맥주 회사 AB인베브는 넷플릭스와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유명 글로벌 맥주 브랜드들과 인기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간 협업을 확대한다고 23일 발표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은 AB인베브가 보유한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대규모 계약입니다. AB인베브와 넷플릭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음주 가능 연령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할 계획입니다.
마르셀 마르콘데스 AB인베브 글로벌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스트리밍 서비스는 사람들이 교류하고 공유하는 경험으로 맥주와 엔터테인먼트가 함께하는 곳"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전 세계 소비자들이 문화 콘텐츠를 즐기는 순간에 우리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더 깊이 있는 경험을 선사하며 즐거운 순간들이 더 많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공동 마케팅 캠페인도 전개합니다. 영국의 ‘더 젠틀맨’, 브라질의 ‘브라질 70 – 아 사가 도 트리’, 한국의 ‘흑백요리사’ 등 다양한 넷플릭스의 유명 글로벌 콘텐츠들과 협업할 예정입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소비자 체험 이벤트, 콘텐츠 통합 마케팅, 한정판 패키지 출시, 디지털 프로모션 등을 다양하게 선보입니다.
넷플릭스 라이브 이벤트와 연계한 공동 브랜드 캠페인도 벌입니다. 최근 멕시코에서는 맥주 브랜드 ‘빅토리아’가 ‘카넬로 대 크로포드’ 복싱 경기에 후원 브랜드로 참여했습니다. AB 인베브는 올해 넷플릭스가 중계 예정인 미국프로풋볼(NFL) 크리스마스 이벤트 경기에도 브랜드 광고를 방영할 계획입니다. 양사는 2027 여자 월드컵 등 글로벌 이벤트 협업도 이어갈 예정입니다.
마리안 리 넷플릭스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넷플릭스 콘텐츠는 이번 훌륭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인기와 영향력이 더욱 강화될 것이다. AB인베브와 함께 공동 캠페인을 선보이게 돼 매우 기대된다"며 "넷플릭스의 쇼와 영화 콘텐츠처럼 차별화된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캠페인으로 눈길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