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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립 19주년 행사 2탄’..롯데마트, 13~19일까지 한우 4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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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1, 2017, 14:04:19

1일~8일 진행된 행사서 실적 전년比 11.9% 신장..19일까지 2차 세일 돌입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롯데마트가 창립 19주년을 맞이해 지난달 30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할인 행사의 2탄이 이어진다.


롯데마트는 오는 13일부터 '창립 기념 행사' 2탄을 2주일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창립 기념 행사를 진행하는 한 달 동안 일반 행사 대비 3배 규모인 3000여 개 상품에 대한 할인 및 초특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큰 치킨과 수입 쇠고기 할인 등이 포함된 창립 1탄 행사는 고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롯데마트의 4월(1~8일) 매출신장률은 전년동기 대비 11.9% 신장했다. 특히, 신선식품이 22.6% 가량 신장했으며, 그 외에 가공·일상용품이 10.7%, 홈퍼니싱 카테고리가 7.3%, 유아동&완구 카테고리가 4.2% 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 물가 안정 위해 ‘한우 등심(1등급)’ 100g에 4850원

 

롯데마트는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1등급 한우 전 품목’을 엘포인트(L.POINT) 회원 및 특정카드 소지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1등급 한우 등심(100g·냉장)’을 엘포인트 회원에 한해 5270원에, 특정카드(롯데·신한·KB국민·현대·하나·우리·삼성) 결제 시 추가 할인을 적용해 4850원에 판매된다.


여기에 ‘1등급 한우 국거리/불고기(100g·냉장)’를 엘포인트 회원에 한해 3190원에, 특정카드(롯데·신한·KB국민·현대·하나·우리·삼성) 결제 시 2940원에 판매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4월 들어 한우 등심(1등급) 소매 가격은 100g에 7000원 후반대(7839원)로 롯데마트 행사 가격 대비 60% 가량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5000원 프라이드 치킨에 이어 얇은 튀김 옷에 닭을 토막내지 않고 통째로 튀겨 만드는 ‘옛날 통닭(700g·냉장·국내산)’을 4900원에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국민 대표 음식인 치킨을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기회를 지속 제공하기 위해 지난 큰 치킨(5000원, 프라이드 치킨)에 이어 ‘옛날 통닭’을 준비해 닭고기 가격 안정화 및 소비 진작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 생필품 1+1 및 50% 할인 등 축제 분위기 이어간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창립 19주년 행사에 걸맞게 여러 생필품과 먹을거리도 1+1, 50%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 구매 시 하나를 더 주는 행사를 준비해 롯데 크런키(500g), 몽쉘 블루베리(39g*12입) 등 ‘과자 20여종’을 1+1으로 1만 1800원에, 자임 생생과일 착즙주스(100ml) 등 ‘인기 과채음료 20여종’을 1+1으로 1600원에, 롯데 에센 비엔나(180g) 등 ‘간편 냉장·냉동식품 20여종’을 1+1으로 2980원에 판매한다.

 

또한, 꽃샘 유자·레몬·자몽 포션(각 15입) 등 ‘아이스티·과실차 40여종’을 2900원에, 해찬들 태양초 골드 고추장(1kg) 등 인기 장류 29종을 6750원에, 씨제이 밀당의 고수 쫄면(454.4g) 등 ‘면류·냉동밥·스프·국탕·김치’ 20종을 2340원에 선보이는 등 엘포인트 회원에 한해 정상가 대비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육아용품 할인에 장난감까지 덤으로

 

롯데마트는 이번 창립 19주년 행사 2탄 기간 동안 1년에 단 두 번만 진행하는 ‘베이비 팡팡 행사’를 진행한다. 할인 품목 중 일정 개수 이상 구매 고객에 한해 장난감 사은품도 제공한다.

 

기저귀 행사 품목으로는 하기스 매직 기저귀(중형·104입), 하기스 매직 팬티(남아·여아, 특대62입)를 각 2만 5500원에, 마미포코 팬티기저귀(남아·여아, 특대 54입)를 2만 2900원에, 보솜이 디오가닉 기저귀(중형 92입)를 2만 2900원에 판매하며, 일정 개수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장난감을 증정한다.

 

대표적인 사은품으로는 하기스 기저귀 5박스 구매 시 ‘미니 세발 자전거’를, 마미포코 기저귀 5박스 구매 시 ‘로플라 붕붕카’를, 보솜이 기저귀 5박스 구매 시 ‘유아 책장’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마트몰(www.lottemart.com)에서 일정 개수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특별 사은품도 제공해 하기스 기저귀 10박스 구매 고객에게 ‘마모스 휴대용 유모차’를, 마미포코 기저귀 10박스 구매에게 ‘K1 전동 푸쉬카’를 증정한다.

 

남창희 롯데마트 MD본부장은 “창립 19주년을 맞아 많은 고객들이 롯데마트를 방문해 주시고 있다”며 “이러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창립 행사 마지막까지 할인, 증정 등 다양한 행사들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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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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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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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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