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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살된 홈플러스, 온라인으로 내수 촉진 잇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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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12, 2017, 17:04:01

올해 온라인 출범 15주년 기념 대규모 행사..英 ‘덴비’ 신상 8p 9만 9000원에 선봬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3월부터 대대적인 쇼핑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홈플러스가 온라인에서도 내수 촉진에 팔을 걷어붙인다.

 

홈플러스(사장 김상현)는 2002년 대형마트 업계 처음으로 시작한 자사 온라인 서비스의 출범 15주년을 기념해 13일부터 5월 10일까지 4주간 ‘홈플러스 온라인’(www.homeplus.co.kr)에서 ‘Let’s Go Festival’을 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Let’s Go Festival’은 15년간 쌓아온 최고의 온라인 서비스 경쟁력을 지속 이어간다는 의미를 담아 ‘싸게go’(가성비), ‘즐기go’(Fun), ‘할인go’(추가할인), ‘혜택go’(부가서비스), ‘받go’(배송) 등 5가지 Go 테마의 행사로 구성했다.

 

‘싸게go’에서는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가성비’ 높은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우선 영국 도자기 브랜드 ‘덴비’(Denby)가 올해 2월 출시한 ‘헤리티지 하베스트’(Heritage harvest) 라인을 국내 유통사 처음으로 정식수입해, 헤리티지 하베스트와 엘레멘츠를 혼합 구성한 8P 세트(디자인/종류 선택 가능)를 9만 9000원에 판매한다.

 

주로 해외직구로 소비되던 세타필 데이롱(Cetaphil Daylong) 선케어 제품도 1만 5000원부터의 저렴한 가격대에 마련했다. CJ 둥근햇반(210g*24개) 1만 9880원, 웅진 가야G워터(2L*24입) 1만 1200원, CJ 디팻 잔티젠(3개)은 7만 9800원에 파는 등 매주 인기상품을 업계 최저가 수준에 내놓는다.

 

이 밖에도 ▲매일 100% 당첨 장바구니 쿠폰 증정(1일 1회), 행사카드 결제 시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및 놀이시설 4종 할인권 추첨증정 이벤트를 여는 ‘즐기go’, ▲행사카드 이용 시 최대 10%를 추가할인해주는 ‘할인go’도 마련된다.


여기에 ▲문화센터 및 패션몰 할인권, 온라인 할인 및 무료배송 쿠폰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혜택을 주는 ‘혜택go’, ▲봄나들이 고객을 위한 캠핑장 배송 서비스인 ‘받go’까지, 고객들에게 다양한 쇼핑의 즐거움과 가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 이후에도 홈플러스는 올해 ‘피커 실명제’를 도입해 온라인 신선식품 품질 안정성을 보다 높이는 한편, 요리 용도에 따른 ‘식재료 맞춤 손질 서비스’ 강화, 주문 후 1시간 이내 배송해주는 ‘1시간 퀵배송’ 서비스를 확대한다.  


고객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지정된 상품을 주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정기배송’ 서비스, ‘실시간 배송 종합안내 시스템’ 도입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김웅 홈플러스 온라인사업부문장은 “모든 채널에서 각 고객 개인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맞춤형 쇼핑환경을 구현코자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온라인에서는 업계 최고의 신선식품 및 배송 경쟁력을 비롯해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품질’과 ‘가성비’를 갖춘 상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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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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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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