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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명품 도자기 ‘포트메리온’..롯데마트서 6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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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14, 2017, 13:04:15

창립 19주년 맞아 잇(IT)아이템 판매..바뀌 달린 운동화 ‘힐리스’ 2종 포함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롯데마트가 창립 19주년을 맞아 14일부터 초등학생들의 잇(It) 아이템인 ‘힐리스 운동화’와 주부들의 잇(It) 아이템인 ‘포트메리온 식기’를 판매한다.

 

우선 롯데마트에서 이번에 판매하는 힐리스 운동화는 벨크로형(찍찍이)으로 이루어진 ‘힐리스 팝 아동 버스트 운동화’와 끈으로 이루어진 ‘힐리스 팝 아동 푸쉬 운동화’ 2종이다.

 

‘힐리스 팝 운동화 2종’은 서울역점, 중계점, 청량리점 등 102개 점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8만 9000원으로 13만원대인 ‘힐리스 오리지널 운동화’보다 30% 가량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힐리스 팝 운동화’는 힐리스 코리아로부터 수입한 본사 인증 제품이지만, 바퀴가 분리되는 ‘힐리스 오리지널 운동화’와 달리 바퀴를 일체형으로 구성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었다. 롯데마트에서는 이번 어린이날을 앞두고 크리스마스 때보다 3배 가량 많은 1만 6000족의 물량을 준비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롯데마트에서 힐리스 코리아의 자매 상품인 팝 바이 힐리스를 출시했을 때, 크리스마스와 맞물려 출시 한 달 만에 5000족을 판매했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14일부터 주부들의 잇(It) 아이템인 영국 명품 도자기 ‘포트메리온 식기 기획전’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명품 테이블웨어로 불리는 포트메리온을 고객들이 업계 최저가인 1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이다.

 

롯데마트가 병행수입을 통해 준비한 포트메리온 제품은 고온에서 처리된 도기제품으로 가볍지만 두껍고 튼튼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에 판매하는 포트메리온 제품은 보타닉가든 시리즈로 꽃무늬 패턴이 접시와 컵의 사이즈에 따라 다르게 디자인돼 포트메리온만의 멋을 느낄 수 있다.

 

롯데마트는 공기, 대접, 접시 등 12종의 포트메리온 상품을 백화점 정상가 대비 최대 60% 할인된 가격인 1만 2900원과 1만 3900원에 판매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포트메리온 보타닉가든 벨머그와 포트메리온 블랙퍼스트머그를 1만 2900원에, 포트메리온 브레드접시와 포트메리온 로우볼을 1만 3900원에 판매한다.

 

변지현 롯데마트 마케팅전략팀장은 “롯데마트 창립 19주년과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아이들과 여성들이 선호하는 상품들을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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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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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MS와 손잡고 ‘한국형 AI 모델’ 만든다…5개년 파트너십 체결

KT, MS와 손잡고 ‘한국형 AI 모델’ 만든다…5개년 파트너십 체결

2024.09.30 10:4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손잡고 본격적인 AICT 컴퍼니로의 행보에 속도를 냅니다. 30일 KT에 따르면, 양사는 27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주 레드먼드 MS 본사에서 AI·클라우드·IT 분야 사업 협력 및 역량 공유를 위한 5개년의 수조 원 규모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향후 5년간 ▲한국형 특화 AI 솔루션 및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AX 전문기업 설립을 통한 새로운 사업 기회 창출 ▲대한민국 기술 생태계 전반의 AI R&D 역량 강화 ▲공동 연구 및 국내 수만명의 AI 전문 인력 육성 등을 함께 추진할 방침입니다. 우선, GPT-4o, Phi(파이) 등을 활용해 한국의 문화와 산업에 최적화된 AI 모델을 공동으로 개발해 이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Phi는 MS의 고성능 소형 언어 모델로 양사가 개발한 맞춤형 AI 모델은 KT의 고객 서비스 챗봇 등을 비롯해 B2B 고객을 위한 산업별 특화 AI 솔루션 구축에도 활용될 예정입니다. 해당 AI 모델은 초기 테스트와 적용 단계에서부터 양사가 협업하여 한국 고유의 언어와 문화가 반영된 특화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KT는 자체 AI 모델을 더욱 고도화해 고객 수요에 맞춰 활용할 할 방침으로 연구와 개발 과정에서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AI 원칙과 프로세스를 적용한다는 기조입니다. 또한, KT는 MS의 대화형 AI 코파일럿(Copilot)을 자사 서비스에 다양하게 접목해 이용자들이 코파일럿 기반의 사용자 맞춤형 AI 검색과 개인화 서비스 등을 사용하고 교육, 헬스케어, 모빌리티 등 다양한 산업군을 겨냥한 한국형 코파일럿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클라우드 분야에서는 공공·금융 부문을 비롯한 국내의 B2B 고객을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등의 국내 규제 내용과 보안 상황에 맞춘 '한국형 시큐어 퍼블릭 클라우드'를 출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MS는 미국 외에도 유럽 선진국과의 협력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해당 역량과 노하우를 국내 전문가들과 공유할 예정입니다. KT는 글로벌 진출을 위한 AI·클라우드·IT 분야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AX(AI 전환) 전문기업도 설립합니다. MS는 해당 기업에 3년 간 전문 인력을 지원하고 현장에서 실제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수행하며 글로벌 수준의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AX 사업 성장을 함께 도모합니다. 궁극적으로 양사는 국내만이 아닌 아시아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에 더해 KT는 MS의 리서치센터(MSR)와 AI 신기술 및 미래 네트워크 등의 공동 연구 프로젝트를 국내 대학 및 연구 기관의 참여를 확대해 추진하고 국내에서도 AI 연구 개발 분야 글로벌 스타 인재가 육성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 강조했습니다. 이외에도 KT와 MS는 KT 광화문 빌딩에 글로벌 AI 및 클라우드 기술 혁신의 중추가 될 '이노베이션 센터'를 설립합니다. 해당 센터는 국내 기업이나 기관들이 KT와 MS 기술 및 전문가들의 지원으로 솔루션을 개발하거나 연구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입니다. KT 핵심 인력들은 MS 글로벌 엔지니어와의 공동 프로젝트 및 워크숍 등을 수행하게 됩니다. 양사는 향후 5년 간 기술·컨설팅·마케팅 등 전방위적 역량 향상을 위한 전 직원 대상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김영섭 KT CEO는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은 단순한 기술 협력을 넘어 대한민국 AI 저변을 확대하고 국내 전 산업과 일상의 획기적인 혁신을 앞당길 중대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강력한 빅테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압도적인 경쟁력을 갖춘 AICT Company로 빠르게 성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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