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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명품 도자기 ‘포트메리온’..롯데마트서 6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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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14, 2017, 13:04:15

창립 19주년 맞아 잇(IT)아이템 판매..바뀌 달린 운동화 ‘힐리스’ 2종 포함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롯데마트가 창립 19주년을 맞아 14일부터 초등학생들의 잇(It) 아이템인 ‘힐리스 운동화’와 주부들의 잇(It) 아이템인 ‘포트메리온 식기’를 판매한다.

 

우선 롯데마트에서 이번에 판매하는 힐리스 운동화는 벨크로형(찍찍이)으로 이루어진 ‘힐리스 팝 아동 버스트 운동화’와 끈으로 이루어진 ‘힐리스 팝 아동 푸쉬 운동화’ 2종이다.

 

‘힐리스 팝 운동화 2종’은 서울역점, 중계점, 청량리점 등 102개 점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8만 9000원으로 13만원대인 ‘힐리스 오리지널 운동화’보다 30% 가량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힐리스 팝 운동화’는 힐리스 코리아로부터 수입한 본사 인증 제품이지만, 바퀴가 분리되는 ‘힐리스 오리지널 운동화’와 달리 바퀴를 일체형으로 구성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었다. 롯데마트에서는 이번 어린이날을 앞두고 크리스마스 때보다 3배 가량 많은 1만 6000족의 물량을 준비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롯데마트에서 힐리스 코리아의 자매 상품인 팝 바이 힐리스를 출시했을 때, 크리스마스와 맞물려 출시 한 달 만에 5000족을 판매했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14일부터 주부들의 잇(It) 아이템인 영국 명품 도자기 ‘포트메리온 식기 기획전’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명품 테이블웨어로 불리는 포트메리온을 고객들이 업계 최저가인 1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이다.

 

롯데마트가 병행수입을 통해 준비한 포트메리온 제품은 고온에서 처리된 도기제품으로 가볍지만 두껍고 튼튼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에 판매하는 포트메리온 제품은 보타닉가든 시리즈로 꽃무늬 패턴이 접시와 컵의 사이즈에 따라 다르게 디자인돼 포트메리온만의 멋을 느낄 수 있다.

 

롯데마트는 공기, 대접, 접시 등 12종의 포트메리온 상품을 백화점 정상가 대비 최대 60% 할인된 가격인 1만 2900원과 1만 3900원에 판매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포트메리온 보타닉가든 벨머그와 포트메리온 블랙퍼스트머그를 1만 2900원에, 포트메리온 브레드접시와 포트메리온 로우볼을 1만 3900원에 판매한다.

 

변지현 롯데마트 마케팅전략팀장은 “롯데마트 창립 19주년과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아이들과 여성들이 선호하는 상품들을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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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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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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