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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구·인테리어 관심 ↑’..유통업계, ‘홈퍼니싱’ 열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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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11, 2017, 10:05:18

롯데百, 제습기·건조기 등 홈퍼니싱 대전 진행..100여개 브랜드 600억원 준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홈퍼니싱과 관련해 총 600억원의 물량을 선보이는 초대형 리빙 행사가 마련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2일부터 백화점 전점에서 가전, 가구 등 전체 리빙 상품군이 참여하는 ‘홈퍼니싱’ 대전을 진행한다. 가전·가구, 홈패션 등 리빙 부문 전 상품군이 참여하며, 백화점 전점 본매장 및 행사장에서 연다. 1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최근 한국은 1인당 국민소득이 3만달러에 근접하면서 소비자들은 패션을 통해 본인의 개성을 나타내기 보다는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홈퍼니싱 시장은 2015년 12조 5000억원에서 2023년 18조원까지 증가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백화점 리빙 부문 매출 또한 2013년부터 매해 10%이상 꾸준히 신장하고 있다. 특히 롯데백화점 전체 매출 중 리빙 부문 매출 구성비는 2010년 8.7%에서 2016년 11.1%로 6년동안 2%p 이상 올랐다.

 

한편 올해는 아파트 입주 물량이 38만 2700가구로, 2000년 이후 최대 규모에 달할 전망이어서 리빙 상품에 대한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올해 5~7월 3개월간 전국에 입주 예정인 아파트가 전년 동기간 보다 8% 증가한 8만 7057가구로 집계된 만큼, 롯데백화점은 5월에 ‘홈퍼니싱’ 대전을 진행하고 대규모의 리빙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12일부터 21일까지 백화점 리빙 매장에서는 미세먼지 현상으로 인해 인기가 급등한 가전 제품들을 선보인다. 특히 공기청정기, 제습기 등이 포함된 대형가전 상품군의 매출은 황금 연휴 기간인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80% 이상 신장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의 대표 상품으로는 LG 전기식 건조기(160만원)와 삼성 저온제습 건조기(140만원) 등으로,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다이슨 공기청정 선풍기(74만 8000원), LG 스타일러(165만원) 등의 제품도 선보인다.


가구 매장에서는 총 20여개 브랜드가 진열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며, 주방·식기, 홈패션 등에서도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한편 12일부터 백화점 행사장에서도 ‘홈퍼니싱 대전’을 선보인다. 우선 12일부터 21일까지 잠실점, 대전점 등 9개 점포 행사장에서는 템퍼 브랜드의 진열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광복점과 노원점에서는 온라인 이슈 가구 브랜드인 ‘소프시스’ 특설 매장을 운영하고 테이블, 책상, 화장대 등을 50% 할인 판매한다.


또한 19일부터 25일까지 노원점 행사장에서는 ‘리빙 디자인페어’를 진행하고 총 60여개의 리빙 브랜드가 참여해 키친, 테이블, 홈데코, 인테리어 상품 등을 할인 판매한다.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가전·가구 상품군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며, 특히 가구 단일브랜드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7.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송강 롯데백화점 생활가전부문장은 “최근 리빙 관련 상품이 인기를 끌고, 특히 올해는 가구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전년보다 더 강화된 리빙 행사를 준비했다”며 “리빙에 대한 수요는 올해 지속될 예정인 만큼, 앞으로도 더 다양한 리빙 행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쇼핑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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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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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영업할수록 손실 너무 커”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영업할수록 손실 너무 커”

2025.09.19 09:34:3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인천국제공항공사와 공항 면세점 임대료 갈등을 겪어온 신라면세점이 결국 철수합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는 지난 18일 이사회를 열고 인천공항 면세점 DF1 권역 사업권을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DF1 권역은 향수·화장품·주류·담배 등을 판매하는 구역입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2023년 인천공항 면세점 운영사업권 계약 이후 면세 시장은 주 고객군의 소비패턴 변화 및 구매력 감소 등으로 급격한 환경 변화가 있었다. 공사에 임대료 조정을 요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영업을 지속하기에는 손실이 너무 큰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기업·주주가치 제고가 필요하다는 판단했다"며 "면세 산업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지만 수익성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철수 선언으로 약 1900억원의 위약금을 물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만 이후 6개월간은 의무적으로 영업하며 정리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애초 신라면세점의 면세점 운영 기간은 2033년 6월 30일까지였습니다. 동일한 임대료 갈등을 겪고 있는 신세계면세점도 같은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앞서 두 면세점은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적자 운영 등을 이유로 여객 1인당 고정 단가로 산정되는 임대료를 40% 인하해달라며 법원에 조정신청을 냈습니다. 이후 법원에 조정을 신청해 25% 인하 필요성을 인정받았지만 인천공항공사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공항공사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임대료 조정에 대한 공사와 면세사업자 간 입장차가 원만히 해결되지 않아 사업 철수라는 상황이 빚어져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의무 영업 기간인 6개월 이내에 조속히 후속 사업자를 선정해 여객 불편이 없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업계에서는 면세 업황 부진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재입찰에서 결정될 임대료는 현재보다 현저히 낮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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