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ife 라이프

LIG손해보험, '사랑의 빵 나눔' 릴레이 자원봉사

URL복사

Tuesday, February 18, 2014, 10:02:42

전 임원 참여하는 '2014 희망 봉사 릴레이 시작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LIG손해보험이 사랑의 빵 나눔을 시작으로 전 임원이 참여하는 릴레이 봉사활동을 시작한다.

 

LIG손해보험(사장 김병헌)은 서울 용산구를 비롯 전국 8개소에 위치한 대한적십자사 사랑의 빵 나눔터에서 지역사회 저소득 가정 지원을 위한 제빵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8일 밝혔다.

 

봉사활동에는 김병헌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한 LIG희망봉사단원 약 150여 명과 대한적십자사 고경석 사무총장 등이 참여했다. 밀가루 반죽에서부터 빵 굽기와 포장에 이르기까지 제빵의 모든 과정에 참여자 모두가 함께 팔을 걷어붙였다.

 

이날 하루 동안 만들어진 빵의 개수는 총 3000여 개. 온기가 채 식지 않은 따끈한 빵들이 빵 나눔터 인근 지역 저소득 가정에 골고루 전달됐다. 봉사단은 서울 용산과 양천, 동작을 비롯해 전국 8곳에 위치한 적십자사 사랑의 빵 나눔터와 결연을 맺고, 향후 나눔터에 매달 제빵 비용을 지원하는 한편 봉사활동도 직접 참여할 계획이다.

 

김병헌 사장이 참여한 사랑의 빵 나눔봉사활동을 시작으로 LIG손해보험 전체 임원이 순서대로 참여하는 희망 봉사 릴레이가 시작됐다. ‘희망 봉사 릴레이이벤트는 나눔의 가치를 리더의 솔선수범을 통해 사내에 전파하기 위해 기획됐다.

 

릴레이 주자로 선정된 임원은 해당월에 반드시 산하 봉사팀과 함께 봉사활동을 실시해야 하며, 이후 다음 주자를 선정해 바통을 넘길 수 있다. 바통은 포토앨범 형식으로 제작돼, 릴레이가 완료되는 연말에는 나눔 사진전도 개최될 예정이다.

 

김병헌 사장은 먹거리를 상징적으로 대표하는 빵을 직접 만들고 나누는 가운데 나눔의 참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다, “LIG희망봉사단의 자원 봉사활동을 중심으로 주위의 소외된 이웃과 희망을 나누는 일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IG손해보험 임직원과 영업가족 2만여 명으로 구성된 ‘LIG희망봉사단은 지난 2005년에 창설된 이래 전국 198개 봉사팀이 매월 꾸준한 이웃 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