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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보재단, 희귀 신경근육환우 사업지원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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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19, 2014, 17:02:31

강남세브란스병원 호흡재활센터 지원..환우 입학·졸업 축하행사도 가져

[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시형)19일 서울 강남구 도곡동에 위치한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호흡재활센터 사업지원 협약식을 갖고, 호흡 재활센터 환우들의 대학졸업과 입학 축하행사도 함께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유석쟁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전무를 비롯해 이병석 강남세브란스병원장과 홍보대사 김석훈씨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체결을 통해 어려운 여건에서 투병중인 희귀난치성질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2008년부터 강남세브란스병원 호흡재활센터를 지원해 루게릭병, 척수성 근위축증과 척수손상 등을 겪고 있는 희귀 신경근육질환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진행하는 내용으로는 호흡재활전용병실, 상담과 방문간호 서비스, 호흡재활 정기검진비 지원, 심리 및 정서치료를 위한 인문학교실등이다.

 

또 협약식에 이어 축하행사도 열렸다. 행사의 주제는 한국의 호킹들, 축하합니다!’로 올해 대학교에 입학과 졸업하는 호흡재활센터 환우들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의 스티븐 호킹으로 알려진 신형진군도 행사에 참석한 후배들을 위해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유석쟁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전무는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한 희귀난치성 환우들의 새로운 출발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귀감이 되고 있다앞으로도 지속적인 파트너쉽을 통해 더 많은 환우 가족들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고 희망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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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장은 기자 james@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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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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