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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웰컴딜’, CU 편의점 5000원 이용권이 1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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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6, 2017, 09:06:55

2017년 결제이력 없는 신규-휴면고객, ‘100원에 사거나, 반값에 사거나’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SK플래닛(사장 서성원) 11번가(www.11st.co.kr)가 신규-휴면고객을 대상으로 ‘CU 편의점 5000원 이용권’을 단 돈 1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100원 딜’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50% 할인쿠폰’도 발급한다. 2017년 11번가 결제이력이 없는 고객(17년 1월1일~행사 참여일)이면 ‘100원 딜’ 혹은 ‘50% 할인쿠폰’ 중에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CU 편의점 100원 딜’은 국내 최대 편의점과의 제휴를 통한 98%에 달하는 할인 혜택으로 알뜰한 모바일 엄지족들의 관심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 CU 편의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은 발급 후 1년이다. ‘모바일 e쿠폰’ 형태로 발급돼 이용과 보관이 간편하다.

 

또한 ‘2017년 첫 구매 50% 할인쿠폰’을 선택할 경우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이 되는 쿠폰을 제공 해준다. 쿠폰 발급 후 6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터치 한번만으로 쇼핑 채널을 쉽게 바꿀 수 있는 온라인 쇼핑환경에서 잠재고객을 유치하는 것은 이커머스 업체가 주목하는 중요한 과제로 떠올랐다. 특히 신규고객들의 만족스러운 첫 쇼핑경험은 재구매, 재유입과 직결됨과 동시에 미래의 충성고객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발판이 된다는 것.

 

11번가는 지난 5일부터 실시한 1차 ‘웰컴딜’을 통해 ‘빽다방 아이스 아메리카노 1 1 교환권’을 100원딜로 내놨다. 2주간(2017년 6월 5일~18일) 11번가 사이트에 접속해 ‘웰컴딜’ 쿠폰을 발급받은 2017년 첫 구매 고객은 5만 3000여명에 달했다.


이를 통해 웰컴딜 프로모션이 11번가에 첫 방문한 신규고객 및 오랫동안 11번가 방문을 쉬었던 휴면고객들의 재유입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평가됐다.

 

김문웅 SK플래닛 11번가 비즈본부장은 “이커머스 시장의 고객 모시기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앞으로도 고객등급별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며 만족스러운 쇼핑환경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며 “신규 고객을 확대하고 휴면 고객과 미래 잠재고객들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데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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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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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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