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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생보 휴면보험금 4093억원, ‘주인 품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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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24, 2017, 12:07:00

55만명·1인당 75만원 환급..2015년 3552억원 대비 541억원 증가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작년 한 해에만 55만명의 생명보험 가입자들이 휴면보험금 4093억원을 찾아간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5년에 찾아간 휴면보험금 3552억원보다 15.2% 증가한 것으로, 휴면보험금에 대한 안내를 강화한 것이 효과를 발휘했다는 평이다.

생명보헙협회(회장 이수창)는 생명보험업계와 공동으로 지난 2015년부터 추진한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사업’을 통해, 지난해에만 4093억원(54만 8000여건)의 휴면보험금을 고객에게 찾아줬다고 24일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지난 2015년의 3552억원 실적보다 15.2%(541억원) 증가한 수치다. 환급받은 고객은 1인당 평균 약 75만원을 찾아간 것으로 확인됐다. 2015~2016년 사이 신규로 발생한 휴면보험금 규모는 4662억원에서 4995억원으로, 8.1%(373억원) 증가했다.

생보협회는 휴면보험금 환급을 늘리기 위해 전국 지역별(6개 권역)로 안내센터를 설치·운영해오고 있다. 또한, 휴면보험금 안내 팜플렛을 제작해 지역별 공공기관에 비치하는 등 전국민 대상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생보협회 관계자는 “생보업계는 보험계약 청약부터 유지, 만기 등에 이르기까지 주요 계약단계별로 휴면보험금에 대한 안내를 강화하고 있다”며 “고객이 휴면보험금을 적기에 찾아갈 수 있도록 적극 유도해, 휴면보험금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있다”고 말했다.

생보협회은 올해 1월부터 소비자들이 휴대전화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휴면보험금을 조회할 수 있도록 협회 홈페이지 기능을 개선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집이나 사무실이 아닌 외부 이동 중에도 스마트폰을 활용해 휴면보험금을 조회할 수 있다.

특히, 생보업계는 금융감독원·전 금융업권과 함께 작년 12월부터 올 1월말까지 47일간 ‘휴면금융재산 찾아주기 범 금융권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했다. 이를 통해 약 9만 7000여명이 총 755억원의 휴면보험금을 찾아갔다. 

생보협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들이 본인의 소중한 재산인 휴면보험금을 찾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와 안내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며 “이를 토대로 생명보험에 대한 대국민 신뢰도를 한층 제고해 나갈 수 있도록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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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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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면세점이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와 한·중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중국 문화여유부 산하 여행협회와의 공식 협력으로 이뤄졌으며, 경주 APEC 정상회의와 한·중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 교류가 회복되는 시점에 맞춰 진행됐습니다. 지난 5일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미숙 신세계디에프 영업담당과 리주위안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장이 참석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MICE 자원 홍보 ▲중국 MICE 단체 관광객 대상 공동 마케팅 ▲면세점 이용 편의 개선 ▲한·중 관광·유통·문화 교류 확대 등 다방면의 협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중국여행사협회는 문화여유부 관리 아래 운영되는 전국 단위의 여행산업 협력기구로, MICE위원회를 포함해 17개 분회와 약 3,000여 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MICE위원회는 141개 회원사를 중심으로 국제 포럼과 교류 지원을 수행하며, 중국 MICE 산업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MICE 네트워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현지 MICE 행사 참여를 통해 브랜드 홍보 효과를 높일 계획입니다. 또한 명동점을 비롯한 주요 관광 거점에서 한·중 관광 및 유통 교류를 한층 활성화할 방침입니다. 신세계면세점은 단체관광 중심에서 벗어나, 기업 출장·포상관광 등 고부가가치 비즈니스 관광객 중심으로 영업 구조를 전환하고 있습니다. MICE 단체의 평균 객단가는 일반 관광단체 대비 3~4배 이상 높으며, 현재 외국인 단체관광 매출의 약 35%를 차지합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올해 말까지 약 6만 명의 MICE 관광객을 확보하고, 총 14만 명의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업 방문단 등 비즈니스 관광객에게는 명동점 미디어파사드 웰컴보드 노출 등 맞춤형 환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한·중 교류가 다시 활기를 띠는 시점에서 중국 문화여유부 산하 협회와 협력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MICE 유치 경쟁력을 강화하고 명동을 비롯한 주요 관광지에서 한·중 교류의 새로운 활력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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