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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 100만건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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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7, 2017, 10:07:45

손보업계 최초 달성 기록..가입권유 전화 없는 ‘콜 프리’ 정책 주효했다는 평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삼성화재의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이 총 판매건수 100만건을 넘어섰다. 업계 최초 기록으로, 가입권유 전화가 없는 ‘Call Free(콜 프리)’ 정책이 인기 비결이다.

삼성화재(사장 안민수)는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이 누계 판매 100만건을 넘어섰다고 27일 밝혔다. 손해보험업계에서 100만건 돌파는 삼성화재가 처음이다.
  
이 상품은 해외에서의 의료비, 휴대품 도난·파손, 항공기 지연·결항으로 발생한 비용 등을 보장한다.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늘면서, 해외여행보험은 여행객들 사이에서 필수품으로 불린다.
 
삼성화재는 지난 2009년 5월 인터넷 여행보험을 출시했다. 이 후 2014년 13만건, 2015년 28만건, 2016년 35만건을 판매해 3년 만에 261.2% 성장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장기 연휴가 많은 올해는 50만건을 돌파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의 인기 비결은 출시 때부터 운영해온 ‘Call Free’ 정책이라는 평이다. ‘Call Free’ 정책은 고객에게 가입권유 전화를 전혀 하지 않는 것이다. 상품을 알아보려고 홈페이지에 정보를 입력했을 때, 원치 않는 전화로 계약을 종용하는 다른 보험견적 서비스와 다르다는 것.

지난 6월에는 휴대폰인증 만으로도 보험가입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 기존 공인인증 방식 외에 휴대폰인증을 통해 더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해졌다. 삼성화재에 따르면 도입 한 달 만에 가입고객의 절반이 휴대폰 인증을 이용 중이다.

한편, 가족이 함께 여행을 떠날 경우에는 ‘가족형 플랜’을 활용하면 좋다. 가족 여행객이 한 번에 보험가입을 할 수 있으며, 다이렉트 20% 할인에 가족형 10%가 추가로 할인된다. 이밖에 항공기 지연과 결항으로 발생한 비용을 보장하는 담보도 있다. 4시간 내에 대체 운송수단이 제공되지 않으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서은희 삼성화재 인터넷장기일반영업부장은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 100만건 판매가 기쁘지만 여기에 안주하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계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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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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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매출 6조2735억…전년비 169 증가

[2025 2분기 실적]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매출 6조2735억…전년비 169% 증가

2025.07.31 10:40:1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가 지상 방산의 수출 확대와 자회사인 한화오션의 고수익 선박 매출비중이 늘면서 2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올렸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6조2735억원, 영업이익 8644억원을 올렸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69%, 156% 증가한 수치입니다. 사업별로 보면 지상방산 부문은 매출 1조7732억원, 영업이익 554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33%, 영업이익은 113% 증가했습니다. 특히 다연장로켓 천무의 신속한 공급으로 해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3%가 늘어난 1조834억원을 차지했습니다. 항공 사업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6489억원으로 20%가 늘었으나 적자전환 됐습니다. 자회사인 한화오션은 상선사업부의 고수익 액화천연가스(LNG)선 판매가 확대되며 매출 3조2941억원, 영업이익 3717억원을 달성했습니다. 한화시스템은 매출 7682억원, 영업이익 33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2분기는 지상방산 부문 실적 호조와 한화오션의 안정적 실적에 힘입어 견조한 성장을 이어갔다"며 "하반기는 중동과 유럽 등을 중심으로 수주를 확대하고 누리호 4차 발사의 성공을 통해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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