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롯데백화점에서 작은 프랑스를 만나세요~”

URL복사

Tuesday, September 05, 2017, 18:09:10

본점 매장서 ‘프렌치 위크(French Week)' 진행..총 120개 브랜드 참여해 최대 70% 할인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롯데백화점은 본점 본매장과 행사장에서 ‘프렌치 위크(French Week)'를 열고 프랑스 관련 이벤트와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한국과 프랑스 수교 131주년을 기념해 “This is Franc”를 테마로 기획했다. 백화점에 방문한 고객들이 프랑스에 방문한 느낌이 날 수 있도록 각종 이벤트를 준비해 행사 첫 날에는 샹송 공연 등의 오프닝 세레모니도 진행한다.


본 매장과 행사장에는 총 12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프랑스 관련 상품을 최대 70% 할인 해준다. 9층 행사장에는 아웃도어와 여성패션 대전을 선보이며 지하 1층 식품매장에서는 와인 상품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또 1층 정문에서는 프랑스 아티스트인 ‘티파니 쿠퍼’의 작품과 상품들을 전시, 판매하는 특설 매장을 열었다. 대표 판매 상품으로는 트로피쿨 토트백(2만 1000원), 선인장 탁구채 세트 (2만 5000원) 등이다. 


지하 1층에서는 프랑스 필기구인 ‘빅(BIC)' 특설 매장을 운영하고 인기 캐릭터인 ’미니언즈‘의 라이선스 문구 세트를 최대 40% 할인한다. 이 날 선착순 100명 에게는 신제품 크리스탈 볼펜을 100원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본점 지하 1층에서는 프랑스 식도락 축제인 ‘가스트로노미(Gastronomie)’를 테마로 요리 시연과 시식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스페셜 한정판인 ‘티라미수’를 6900원에 판매하며 유민주 파티시에를 초청해 요리시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롯데백화점 김대수 마케팅부문장은 “한·불 수교 131주년을 기념해 프랑스 대사관과 연계해 관련 상품을 비롯 특설매장, 이벤트, 전시회 등 프랑스를 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직접 프랑스를 방문하는 느낌이 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은지 기자 cho.eunji@daum.net

배너

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2025.09.01 10:4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5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고객 중심 디지털 전략과 서비스 혁신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4년 통신부문 첫 평가 이후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고객이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했을 때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한국표준협회는 이동통신, 종합가전, 은행 등 17개 산업분야 5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고객의 디지털 경험이 이전과 비교해 간결해졌다고 강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은 로밍 요금제 비교부터 신청, 혜택 확인까지 한 화면으로 마칠 수 있어 공항 가는 길에서도 모든 절차를 간편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결합 할인을 받을 때는 복잡한 서류나 매장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멤버 추가와 할인 배분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고객 취향과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미리 추천해 필요한 혜택을 찾는 시간을 줄였습니다. 디지털에 익숙한 고객은 요금 납부나 이용 현황 조회 같은 간단한 기능은 물론, 요금제 변경 같은 작업도 스스로 해결하도록 셀프 해결 범위를 넓혔습니다. 고객 입장에서 중요한 안내는 필요한 순간에 미리 전달해 놓치지 않도록 했습니다. 매장에서 가입한 고객도 앱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받았던 상담을 디지털까지 끊김 없이 이어갈 수 있습니다. 고객의 상담센터 이용 경험도 AI로 개선했습니다. 간단한 문의는 24시간 처리할 수 있도록 챗봇, 콜봇 사용성을 강화했으며 상담사 통화를 위한 ARS 안내 또한 AI가 판단해 지금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부터 먼저 안내합니다. 상담사와 대화할 때도 AI 상담 어드바이저가 상담사에게 지난 상담 이력은 물론 단순 질문에 대해 미리 답변을 준비해 줍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편안하고 즐거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추구하는 한편 고객 편의 향상 목적의 UX/UI 개선도 지속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AI를 활용한 더 편리한 서비스, 직관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이용 과정을 더욱 심플하고 몰입감 있게 바꿀 계획"이라며 "곧 선보일 새로운 통합 서비스에서 AI와 맞춤형 경험을 결합해 고객이 원하는 순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디지털 환경을 구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