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샘표, 국제 식품전 ‘아누가’ 참가

URL복사

Friday, October 13, 2017, 15:10:32

고추장·된장·간장 등과 요리에센스 ‘연두’ 선봬..외국인 입맞에 맞춘 발표제품들 호평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샘표가 독일 퀼른에서 한국 전통 장과 음식 문화를 알렸다.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독일 퀼른에서 열린 국제 최대 규모의 식품 전시회 ‘아누가(Anuga) 2017'에 참가한 샘표가 외국인을 겨냥한 한국 전통 장 제품을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2년에 한 번씩 개최되는 아누가는 전 세계 미식업계 종사자와 바이어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세계 최고의 식품 박람회다. 샘표는 지난 2007년부터 아누가 전시회에 참가해 한국의 발표제품과 음식 문화를 알리고 있다.


샘표는 이번 아누가 전시회에서 개별 부스를 통해 단독 참가, 한국을 대표하는 발효 전문기업으로 간장, 고추장, 된장 등 전통 장 제품과 콩 발효 요리에센스 연두를 식품 관계자들에게 소개했다. 고추장의 경우 핫소스보다 깊은 매운맛으로 최근 유럽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샘표는 이번 전시회에서 우리나라의 전통 고추장을 포함해 외국인들의 입맛에 맞춘 고추장 변형 소스를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또 요리에센스 연두는 100% 콩을 발효한 성분으로 건강한 감칠맛을 더해줘 호평을 받았다.


행사에 참가한 샘표 관계자는 “한국 전통 장의 깊은 풍미에 방문객들이 큰 호응을 보였다”며 “한식의 기본이 되는 소스인 간장을 비롯해 장류를 해외에 알리고 한식을 홍보하는 데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