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11번가, ‘오픈마켓 창업사관학교’ 누적 교육생 13만명 돌파

URL복사

Thursday, October 19, 2017, 11:10:39

필수 이론부터 판매 노하우까지..교육 수강한 판매자의 ‘거래 성공률’ 95%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SK플래닛(사장 서성원) 11번가(www.11st.co.kr)에서 운영하는 판매자 무료 교육 지원센터 ‘셀러존’이 18일 기준 누적 교육생 13만명·누적 교육 수 5500회를 돌파했다. 2008년 2월 판매자 지원서비스를 시작한 지 9년 8개월만의 성과다.


SK플래닛은 지난 1년간(2016년 10월~2017년 9월) 교육에 참여한 판매자의 95%가 11번가에서 거래에 성공하는 등 11번가 셀러존이 ‘오픈마켓 창업사관학교’로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지난해 8월 ‘셀러존’을 서울 신대방동에서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강남파이낸스센터 4층(949m², 287평 규모)으로 확장 이전 후 기존보다 접근이 용이해졌다. 이 때문에 17세 고등학교 창업 동아리 학생부터 70세 창업 앞둔 시니어까지 교육 참여자의 연령대가 더욱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다.


또한 지난해 9월 개설된 ‘모바일 셀러존’도 시간과 장소 구애 없이 오프라인의 주요 강의를 생생한 라이브로 들을 수 있어 인기다. 9월 한 달간 라이브 강의를 들은 예비 판매자수가 전년동기 대비 700%나 증가하는 등 원거리 지역 판매자들에게 지식의 장으로 유용하게 활용 되고 있다.


김연미 SK플래닛 셀러지원 팀장은 “11번가 셀러존이 기업밀집지역으로 이전해 온·모바일 채널로 영업 판로를 확장하려는 인근 소규모 회사 실무자들이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며 ”모바일로 라이브 강의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등 진지한 자세로 치열하게 교육에 참여하는 분위기다”고 말했다.


이어 “무섭게 급성장하는 e커머스 속도만큼 예비 판매자들의 학구열은 더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셀러존에서는 ‘오픈 마켓 엑셀 기초’∙ ’창업 아이템 선정’∙ ’1등 셀러 수익률 분석’ 교육 등 매월 다양한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고 있으며, 사전 신청하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11번가에서 판매자 교육을 받으려면 셀러존 웹사이트(http://seller.11st.co.kr)에 접속해 월간 교육일정 메뉴에서 원하는 교육을 선택해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수료생 대상 ‘셀러 전환 지원’, ‘해외진출·세무·상표권·법률상담’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무료 코칭도 제공한다.


단, 올해 신규로 개설돼 벌써 14기 기수를 졸업시킨 11번가 ‘창업스쿨’ 과정의 경우 ‘청년창업자’, ‘경력단절여성’, ‘실버 창업자’와 같이 기수 별 모집대상을 특성화 선발, 기수 별 눈 높이에 맞게 교육을 진행한다.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수료 시 만족도 조사에서 5점 만점 중 4.7점이 나올 정도로 완성도 높은 교육이다.


이 과정은 기수 별 월 1~2회 서류전형 및 면접을 통해 24명 내외의 교육생을 선발하고, 총 40시간의 수업을 이수해야 졸업할 수 있다.


‘창업스쿨’ 주요 커리큘럼은 ▲ 시장 환경 및 트렌드 분석, ▲ 창업 아이템 선정, ▲ DSLR 사진 촬영 교육, ▲ 포토샵 실습, ▲ 디자인 편집기 활용하기, ▲ 상품등록 실습, ▲ 성공 셀러 판매 노하우 전수 등 11번가를 비롯한 e커머스 생태계 전반을 폭 넓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으로 구성됐다.


원하는 사람은 동대문∙남대문∙화곡시장 사입 과정 실습까지 추가 선택해 들을 수 있다. 11번가는 11월 6일부터 17일까지 ‘중장년 창업자’ 대상 ‘15기 창업스쿨’을 개설한다.


김선희 SK플래닛 고객중심경영 유닛장은 “올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사진 촬영’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하는 등 11번가 셀러존은 앞으로도 트렌드를 선도하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개발해 경쟁력 갖춘 판매자를 집중 양성할 것”이라며 “셀러들과 함께 성장해 가며 e커머스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