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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 최대’..11번가, ‘십일절’ 하루 거래액 510억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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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02, 2017, 17:11:56

작년 십일절 페스티벌보다 10% 이상 성장..아웃백 할인권 등 완판 행렬 이어져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SK플래닛이 역대 최대 규모인 하루 거래액을 달성했다.


SK플래닛(사장 서성원) 11번가(www.11st.co.kr)가 ‘십일절 페스티벌’을 시작한 11월 1일 하루 역대 최대 일 거래액 510억원을 돌파했다. ‘십일절 페스티벌’이 첫날부터 고객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며, 쇼핑 주도권을 확실히 거머쥐었다는 평이다.


e커머스 업계가 올해 11월을 겨냥해 할인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11번가는 지난해 11월 1일 기록한 460억원의 거래액 보다 10% 이상 증가한 성과를 이뤄냈다.


어제 하루 1분당 3600만 원어치가 팔려나간 셈이다. 올해 11월 1일이 화요일보다 거래액이 10% 가량 감소하는 수요일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올해 더 많은 성과를 거둔 것이다. (지난해 11월 1일은 화요일)


또한 모바일 방문자가 급증해 1일 하루에만 11번가 모바일 앱 UV(순방문자수)가 평소보다 50% 증가한 180만명에 달했고, 모바일 거래비중이 70%를 넘어섰다.


1일 00시부터 선보인 이슈 상품들은 판매 시작과 동시에 완판 행렬을 이어나갔다. ‘CU편의점 이용권-킨더초콜릿조이보이’(750원) 5000개는 판매 30분만인 00시 30분에 완판되며 흥행몰이를 했다.


‘컬럼비아 덕 다운 패딩’(2만 9000원)은 오전 9시에 2000장 완판, ‘LG신형 UHD TV’(119만 9000원) 200대는 낮12시 완판, ‘아웃백 1만1000원 이용권’(1500원)은 오후 2시에 준비된 30만 여장이 모두 팔려나갔다.


이어 ‘레베카 뮤지컬 티켓’(2만 8000원부터) 1100장은 오후 4시, ‘LG그램 노트북’(79만 9000원) 150대는 오후 5시, '코렐 10인 40p 홈세트'(11만 8300원) 700개는 오후 7시, ‘브라운 네이처 물티슈 랜덤박스’(1만 2900원) 1만개는 오후 11시에 완판됐다.


이같은 완판 추세는 2일에도 이어져 ‘꼼데가르송 컨버스 척테일러 하트 스니커즈’(9만 9000원) 300켤레가 오전 9시30분에 모두 판매 완료됐다.

 

또한 111개 인기상품을 대상으로 한 ‘사전예약 이벤트’에는 어제 하루 8만명의 고객이 40만건의 구매예약을 응모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오픈 첫날부터 성공적인 판매 성과를 기록한 11번가의 ‘십일절 페스티벌’은 오는 11일까지 7000여개의 ‘십일절 딜’을 앞세워 흥행몰이를 계속한다는 계획이다.


‘십일절 딜’은 업계 최저가 수준의 할인 상품들과 국내외 1위 브랜드사와 협업해 만든 브랜드 상품들로 카테고리별 최대 50% 저렴한 대표 상품들을 행사 기간 내놓는다. 이어 숫자 ’11’이 겹치는 오는 11월 11일에는 보다 강한 혜택의 상품과 프로모션을 선보여 ‘11월의 대세감’을 이어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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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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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면세점, 中여행사협회와 MOU…한·중 MICE 협력 강화

신세계면세점, 中여행사협회와 MOU…한·중 MICE 협력 강화

2025.11.06 08:15:27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면세점이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와 한·중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중국 문화여유부 산하 여행협회와의 공식 협력으로 이뤄졌으며, 경주 APEC 정상회의와 한·중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 교류가 회복되는 시점에 맞춰 진행됐습니다. 지난 5일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미숙 신세계디에프 영업담당과 리주위안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장이 참석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MICE 자원 홍보 ▲중국 MICE 단체 관광객 대상 공동 마케팅 ▲면세점 이용 편의 개선 ▲한·중 관광·유통·문화 교류 확대 등 다방면의 협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중국여행사협회는 문화여유부 관리 아래 운영되는 전국 단위의 여행산업 협력기구로, MICE위원회를 포함해 17개 분회와 약 3,000여 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MICE위원회는 141개 회원사를 중심으로 국제 포럼과 교류 지원을 수행하며, 중국 MICE 산업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MICE 네트워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현지 MICE 행사 참여를 통해 브랜드 홍보 효과를 높일 계획입니다. 또한 명동점을 비롯한 주요 관광 거점에서 한·중 관광 및 유통 교류를 한층 활성화할 방침입니다. 신세계면세점은 단체관광 중심에서 벗어나, 기업 출장·포상관광 등 고부가가치 비즈니스 관광객 중심으로 영업 구조를 전환하고 있습니다. MICE 단체의 평균 객단가는 일반 관광단체 대비 3~4배 이상 높으며, 현재 외국인 단체관광 매출의 약 35%를 차지합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올해 말까지 약 6만 명의 MICE 관광객을 확보하고, 총 14만 명의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업 방문단 등 비즈니스 관광객에게는 명동점 미디어파사드 웰컴보드 노출 등 맞춤형 환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한·중 교류가 다시 활기를 띠는 시점에서 중국 문화여유부 산하 협회와 협력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MICE 유치 경쟁력을 강화하고 명동을 비롯한 주요 관광지에서 한·중 교류의 새로운 활력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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