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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의 힘..KB국민銀, 유투브 대리전서 신한에 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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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9, 2018, 18:04:00

방탄소년단 출연 영상 조회수 400만 돌파..워너원 출연한 신한은행은 150만 그쳐
신한은행 “워너원 한정판 체크카드 사전예약 5만명 달성..홍보효과에는 만족”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 간 ‘유튜브(Youtube)’ 장외 대결에서 KB국민은행이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를 모델로 내세운 KB국민은행의 광고 영상 조회수가 같은 남성 아이돌 ‘워너원(WannaOne)’을 기용한 신한은행에 크게 앞선 것. 

 

KB국민은행은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방탄소년단을 광고 모델로 기용해 글로벌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는 평이다. 유투브에서 열세를 보이고 있는 신한은행은 워너원 한정판 체크카드의 사전예약 좌수가 5만좌를 돌파하는 등 국내에서 인기몰이 중이어서 개의치 않는 표정이다.

 

9일 은행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이 지난달에 선보인 ‘KB스타뱅킹’ 광고 영상은 유튜브 게시 한 달여 만에 조회수 400만을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이 광고 영상은 지난달 7일 유튜브에 공개된 이후, 9일 현재 조회수 414만 1862회를 기록하고 있다. 영상에 대한 ‘좋아요’ 수도 5만 9000개에 달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영상광고의 경우 초반 조회수가 많고 이후 급격히 줄어드는 경향이 있지만, 이번 영상은 해외 조회수가 꾸준히 늘면서 지속적으로 10만뷰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며 “기존 KB금융그룹 최다 조회수인 730만뷰를 넘어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 이상까지 가능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반면, 신한은행이 지난달 2일 유튜브에 게시한 ‘쏠(SOL) - 선물하는 적금’ 영상과 ‘키보드 뱅킹’ 영상(20초 분량)은 둘 다 약 151만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좋아요’ 숫자는 각각 2600개와 2000개에 그쳤다. 

 

은행권 1위를 다투는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은 비슷한 시기에 서로 다른 남성 아이돌그룹을 광고 모델로 선보이면서 업계의 주목을 끌었다. 광고가 나온 지 한 달이 넘은 현재, 유튜브에서의 관심도는 KB국민은행이 신한은행을 앞서 나가는 모양새다. 

 

이러한 격차는 광고 모델의 글로벌 인지도 차이에서 비롯되는 것으로 보인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5월,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케이팝(K-pop) 그룹 최초로 시상식에 참석해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수상하는 등 국제적 인지도 면에서 워너원보다 한 수 위다. 실제로 KB국민은행 광고 영상에 달린 댓글의 절반 이상은 외국인들의 것이다.

 

열세를 보이고 있는 신한은행은 개의치 않는 표정이다. 워너원을 활용해 국내 마케팅에 집중하겠다는 것. 워너원 멤버의 모습이 담긴 한정판 체크카드인 ‘SOL Deep Dream 체크카드’는 사전예약 9일 만에 신청자 5만명을 달성한 것에 대해 만족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워너원 한정판 체크카드는 10~30대 고객 뿐만 아니라 40대 고객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상품”이라며 “출시 9일 만에 사전예약 5만좌를 돌파하는 등 워너원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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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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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SK이노베이션, AI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 수주 확대 나선다

LG전자-SK이노베이션, AI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 수주 확대 나선다

2025.09.18 10:35:3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가 SK이노베이션과 공동으로 급성장하는 AI 데이터센터의 전력 소비와 발열을 줄이는 고효율 HVAC(냉난방공조) 솔루션 수주 확대에 나섭니다. LG전자[066570]는 17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SK이노베이션[096770]과 'AI 데이터센터 에너지-냉각 통합 솔루션 공동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칠러와 팬 월 유닛(FWU) 등 공기 냉각 솔루션과 냉각수 분배 장치(CDU)인 액체 냉각 솔루션을 공급해 AI 데이터센터의 온도를 낮추기 위한 냉각 솔루션 기술 실증 및 고도화할 예정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전력 공급 및 운영 최적화를 담당하며 ▲AI 기반 데이터센터 에너지 관리 시스템(DCMS) ▲보조전원(ESS 및 연료전지) 설계 ▲전력 피크 저감 솔루션 등을 제공합니다. 양사는 안정적인 전력 공급과 AI 기반의 실시간 에너지 분석을 통해 자동으로 냉각 시스템을 제어하는 차세대 솔루션도 공동 개발합니다. LG전자와 SK이노베이션은 폐열을 활용한 HVAC 솔루션과 ESS를 활용한 전력 피크 관리 등 에너지 서비스(EaaS) 분야도 협업합니다. 연료전지를 발전원으로 하고 폐열을 활용해 AI 데이터센터를 냉각하는 방식을 검토합니다. 이를 통해 탄소 배출과 에너지 사용 절감을 위한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냉각·에너지 솔루션에 서비스까지 패키지로 제공하는 에너지 서비스 사업을 글로벌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김무환 SK이노베이션 에너지솔루션 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최적화된 기술력을 통합해 고객에게 검증된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턴키(Turn-key) 사업자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전략적 협력을 토대로 다가오는 AI 시대에 발맞춰 에너지 산업 전반의 경쟁력 제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재성 LG전자 ES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뿐만 아니라 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통합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양사의 기술 시너지를 바탕으로 글로벌 AI 데이터센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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