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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그룹, 장애인축구단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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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7, 2014, 16:04:38

장애인축구발전기금 1억원도 전달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LIG그룹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서울월드컵경기장 보조경기장에서 장애인축구단 서포터즈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권중원 대한장애인축구협회 회장대행 외 임원과 장애인축구선수 및 LIG계열사 임직원 등 110여 명이 참석했다.

 

장애인축구단 서포터즈는 주도적으로 장애인축구단 후원을 진행한다. 각 계열사별로 지적장애인축구단, 시각장애인축구단, 청각장애인축구단, 뇌성마비장애인축구단과 자매결연을 체결할 계획이다.

 

권중원 대한장애인축구협회 회장대행은 축사를 통해 “LIG그룹 임직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에 감사드리며 장애인축구의 보다 나은 미래를 열어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IG그룹은 계열사에서 조성한 장애인축구 발전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 올해 8월에 열리는 지적장애인축구 월드컵과 10월에 개최되는 2014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장애인축구 국가대표선수단의 체계적인 훈련과 체력 및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쓰일 예정이다.

 

장애인축구단 서포터즈의 단장을 맡은 이정우 ()LIG 상무는, “LIG그룹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장애인축구단 후원을 한층 발전시키기 위한 서포터즈로 장애인스포츠의 발전에 기여하도록 다양한 후원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발대식을 마친 장애인축구단 서포터즈는, 시각, 청각, 지적 등 분과별 국가대표선수들과의 친선경기를 펼쳤다. 이날 경기에서 장애인축구단 선수들이 3:1로 승리를 거뒀다.

 

김경호 시각장애인축구 국가대표 선수는(시각장애인 1, 35)기업의 정기적인 후원과 동참에 힘입어 10월 개최되는 장애인아시안경기에서 국가대표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김용기 부회장(시각분과위원장)은 이날 "이번 장애인축구 발전기금이 장애인축구 선수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기 바라며 앞으로도 장애인축구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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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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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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