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KEB하나은행이 고객의 대출 만족도가 가장 높은 은행으로 5년 연속 선정됐다.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13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8년 판매서비스 만족도(KSSI)’ 은행(대출)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앞서 지난 7월에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3년 연속 은행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판매서비스 만족도(KSSI)’는 손님과 대면하는 상품 판매 인력의 질적 능력(상담태도, 카운셀링 파워, 업무지식 등)에 대해 영업점에서 해당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가 평가한 세일즈 만족도 조사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이번 5년 연속 수상은 손님의 기쁨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변화와 혁신을 통해 손님의 불편은 없애고 편리함은 높여서 금융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신혼부부‧결혼예정자를 위한 ‘신혼부부 전세론’에 이어 다자녀가구를 위한 ‘다둥이 전세론’을 출시했다. 가정의 시작에서 자녀 양육까지 소비자 경험을 바탕으로 한 맞춤형 대출상품 라인업을 구축했다는 게 KEB하나은행 측의 설명이다.
또한, 지난 8월 출범한 하나금융그룹의 ‘손님불편제거위원회’는 손님 관점의 채널별 불편 사항, 불합리한 관행을 사전에 제거하고 관련 제도와 프로세스, 시스템 등을 손님의 입장에서 재점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