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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인터넷소통대상 손보부문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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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23, 2018, 15:11:30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관...미디어센터 오픈·인플루언서 콜라보 영상 제작 등 돋보여​​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KB손해보험이 디지털 기반 고객 소통 활동이 우수한 기업으로 선정됐다.

 

KB손보(사장 양종희)는 지난 22일 한국언론진흥재단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제11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에서 인터넷소통분야 손해보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7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은 고객만족도 조사와 전문가 검증을 통해 디지털 기반 고객 소통 활동에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업과 공공기관을 선정해 시상한다.

 

KB손보는 소통 종합지수에서 손보사 중 최고 점수인 78.42점을 획득해 대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올해 새롭게 개최된 ‘대한민국 디지털콘텐츠대상’에서도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두 개 부문을 석권했다.

 

지난 3월, KB손보는 미디어센터 ‘KB손해보험 인사이트’를 오픈해 브랜드 저널리즘 기반의 온라인 소통 채널 운영을 시작했다. 또, 15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페이스북 페이지를 비롯해 유튜브·인스타그램·트위터·네이버 포스트 등 여러 SNS채널을 기반으로 고객들과 소통해왔다.​​

 

KB손보는 ASMR, 시네마그래프 등 최근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방식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디지털 전용 광고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특히, ‘나혼자산다’ 양치승 관장, ‘랜선라이프’ 고퇴경 약사 등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 영상은 현재 20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밖에 수익금을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희망바자회’ 행사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KB손보의 사회공헌 활동을 알리고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는 프로모션이다. 또한,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으로 Youth층과의 상호 유대감을 형성하는 등 계층을 아우르는 소통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이승재 KB손보 소비자보호본부장은 “변화된 콘텐츠 소비 방식의 흐름 속에서 트렌드를 반영한 영상으로 진성 고객 확보에 전념하고 있다”며 “KB손보가 추구하는 ‘고객 선호도 1위 보험사’를 실현할 수 있도록 고객과의 소통 활동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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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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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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