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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슐 맥주부터 아이스크림까지’...아이디어 전자 제품은 어디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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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05, 2019, 11:03:04

LG전자, 미국 텍사스 오스틴서 아이디어 제품 공개..캡슐형 아이스크림 제조기 선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지난 1월 캡슐형 수제맥주 제조기를 공개했던 LG전자가 이번에는 아이스크림 제조기를 선보인다.

 

LG전자는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리는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SXSW)에 참가해 8일부터 5일 동안 뉴비즈니스센터에서 기획한 아이디어 제품들을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SXSW는 1987년 음악 페스티벌로 시작해 지금은 음악·영화부터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접목된 신기술과 신제품 선보이는 행사다. 매년 3월에 열린다. LG전자는 이번에 처음으로 행사에 참여한다.

 

LG전자는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주제로 단독 전시장인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LG Inspiration Gallery)’를 마련했다. 현장에서 유망 스타트업들과 만나 협업·투자 기회도 모색할 계획이다.

 

LG전자 전시장에는 ▲아이스크림 제조기 ▲스마트 라이팅 솔루션을 적용한 응원봉 ▲공감형 로봇 시리즈 등 처음 공개하는 다양한 콘셉트 제품들이 공개된다.

 

캡슐형 아이스크림 제조기 콘셉트 제품인 ‘스노 화이트(snowwhite)’도 이번 전시에서 처음 공개된다. 고객들은 소르베·젤라또·프로즌요구르트 등 아이스크림 종류를 결정하는 베이스 캡슐·맛과 향을 결정하는 플레이버(flavor) 캡슐 2가지를 조합해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다.

 

스마트 라이팅 솔루션을 적용한 응원봉인 ‘판타스틱(fantastick)’은 하나하나가 마치 디스플레이의 화소가 돼 공연장이나 경기장 내 관객석에서 대형 문구·패턴·영상 등을 만들 수 있다. 이외에도 날씨·일정 등 정보를 알려주는 ‘타임+스페이스(TIME+SPACE)’와 무선이어셋 ‘샤인(shine)’도 소개한다.

 

새롭게 공개하는 로봇 제품은 ▲LG 클로이 케어봇(LG CLOi CareBot) ▲LG 클로이 캠봇(LG CLOi CamBot) ▲LG 클로이 메이트봇(LG CLOi MateBot) ▲LG 클로이 소셜봇(LG CLOi SocialBot) ▲LG 클로이 제스쳐봇(LG CLOi GestureBot)이다. 모두 인공지능을 기반해 움직인다.

 

LG전자 뉴비즈니스센터는 고객 연구와 문화·기술 트렌드 리서치를 토대로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는 조직이다. 캡슐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LG HomeBrew)’도 뉴비즈니스센터가 기획한 아이디어에서 나온 제품이다

 

LG전자는 지난 1월 CES 2019에서 공개한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LG 홈브루·LG 클로이 안내로봇(LG CLOi GuideBot) 등도 함께 전시한다.

 

오는 8일 개막에 맞춰 토크 세션도 준비했다. 이철배 뉴비즈니스센터장·조택일 컨버전스센터장·김동수 LG테크놀로지벤처스 대표 등이 글로벌 미디어와 테크 블로거들이 모인 자리에서 고객을 위한 혁신·오픈 이노베이션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철배 LG전자 뉴비즈니스센터장 전무는 “이번 전시회는 혁신적인 기업 이미지를 강화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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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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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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