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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의 눈부시계] 롤렉스, 2019 바젤월드에 ‘서브마리너’는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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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25, 2019, 22:03:48

요트-마스터·씨-드웰러·데이트저스트·GMT-마스터·데이토나·데이-데이트 등 7종 공개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콘서트를 앞둔 아이돌 팬들은 가수가 무대에서 어떤 곡과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예상해보며 공연날을 기다린다. 시계 팬들에게도 비슷한 문화가 있다. 이들은 시계 박람회 날이 다가오면 어떤 신제품이 나올지 커뮤니티 등에서 추측하며 출시일을 기다린다.

 

특히 지난 21일부터 열린 바젤월드(Baselworld 2019)를 앞두고 여러 시계 커뮤니티엔 인기 브랜드 롤렉스가 어떤 신제품을 보여줄지 예측하는 글이 수시로 올라왔다. 바젤월드는 매년 스위스 바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시계 박람회로 유명 시계 브랜드들이 신제품 등을 선보이는 자리다.

 

◇ 마니아들의 추측은 서브마리너 36mm

 

유명 시계 전문지 모노크롬(Monochrome)엔 롤렉스가 바젤월드에서 케이스 크기가 36mm인 서브마리너를 선보일 거라고 추측하는 글이 지난 2월 올라왔다. 브라이스는 비교적 작은 사이즈의 서브마리너를 찾는 마니아들이 많다는 점을 근거로 들었다.

 

실제로 롤렉스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모델로 꼽히는 서브마리너는 1953년 처음 출시된 이후 비교적 큰 사이즈로만 제작됐다. 하지만 고급 시계일수록 케이스 사이즈가 작다는 시계 업계의 인식 때문인지 많은 롤렉스 팬들은 36mm크기 서브마리너가 출시되길 바래왔다.

 

롤렉스가 최근 서브마리너 가격을 인상한 것을 근거로 드는 의견도다. 실제로 롤렉스는 바젤월드를 10일 일부 제품의 가격을 4% 정도 올렸다. 구체적인 이유는 밝혀지지 않은 상태다.

 

한 시계 커뮤니티 이용자는 “롤렉스는 과거에도 신형 서브마리너를 출시하기 전 기존 서브마리너 값을 올렸다”며 “이번 서브마리너 가격 인상 역시 신제품 출시를 암시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하지만 롤렉스는 요트-마스터·씨-드웰러·데이트저스트·GMT-마스터·데이토나·데이-데이트 등 7종을 바젤월드에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시계 커뮤니티와 전문지에서 추측한 ‘서브마리너 36mm’는 없었다. 대신 데이-데이트 등 클래식 워치 제품군에서 36mm 크기 모델이 나왔다.

 

기대한 서브마리너 모델은 없었지만, 베젤(다이얼 테두리를 두른 띠)을 파란색과 검은색으로 배합한 GMT-마스터는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18캐럿 화이트 골드로 만든 요트-마스터 시계가 처음 등장하면서 여러 시계 전문지의 관심을 끌고 있다.

 

◇ 서브마리너 대신 나온 프로페셔널 워치 4종...각 제품 특징은

 

롤렉스는 프로페셔널 워치 4종을 선보였다. 그중 하나인 오이스터 퍼페츄얼 요트-마스터 42(Oyster Perpetual Yacht-Master 42)는 42mm 크기 케이스와 브레슬릿을 18캐럿 화이트 골드 소재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기존 요트-마스터 라인에서 볼 수 없었던 크기와 재질이다.

 

스트랩은 오이스터플렉스 브레슬릿을 썼다. 격한 활동에도 쉽게 풀리지 않고, 여분 줄을 연장해 두꺼운 방수복 위에도 찰 수 있다. 무브먼트는 차세대 칼리버 3235를 탑재했다. 자기장 저항력이 높은 크로너지 이스케이프먼트로 동력 손실을 줄여 파워리저브는 약 70시간에 달한다.

 

오이스터 퍼페츄얼 씨-드웰러(Oyster Perpetual Sea-Dweller)는 스터스틸과 18캐럿 옐로우 골드를 조합한 씨-드웰러 라인의 첫 모델이다. 옐로우 롤레조(Rolesor) 버전으로도 불리며, 다이얼에는 ‘Sea-Dweller’라는 모델명을 금색으로 새겼다.

 

무브먼트는 차세대 칼리버 3235로 파워리저브 등은 새 요트-마스터와 같다. 검은 세라크롬 베젤은 60분 눈금을 금색으로 새겨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롤렉스가 자체 개발한 고강도 세라믹 베젤로 자외선 노출에도 변색이 없고 부식과 스크래치에도 매우 강하다.

 

오이스터 퍼페츄얼 GMT-마스터 II(Oyster Perpetual GMT-Master II)는 롤렉스가 자체 개발하고 부식에 강한 특수 소재 ‘오이스터 스틸 소재’로 만들었다. 파란색과 검정색 투톤으로 디자인한 세라크롬 베젤이 특징이다.

 

GMT-마스터에 적용한 쥬빌리(Jubilee) 브레슬릿은 링크 5열로 만들어 손목을 유연하게 감싸 편안하게 해준다. 무브먼트는 차세대 칼리버 3285로 시·분·날짜·세컨드 타임존 등을 표시한다. 파워리저브가 약 70시간이다.

 

오이스터 퍼페츄얼 코스모그래프 데이토나(Oyster Perpetual Cosmograph Daytona)는 다이아몬드로 채운 검은색 래커 다이얼이 특징이다. 베젤엔 기존 타키미터 눈금 대신 트라페즈(사다리꼴) 컷 다이아몬드 36개를 세팅했다. 케이스·브레슬릿은 18캐럿 옐로우 골드로 만들었다.

 

스트랩은 새 요트-마스터와 같은 오이스터플렉스 브레슬릿을 사용했다. 무브먼트는 칼리버 4130을 탑재했다. 자성 저항이 강한 합금으로 만든 블루 파라크롬(Parachrom) 헤어스프링을 넣어 오래 사용해도 시간 오차가 적다. 파워 리저브는 약 72시간이다.

 

◇ 클래식 워치 3종 특징은 ‘롤레조·은은한 다이얼’

 

바젤월드 2019에서 롤렉스가 선보인 클래식 워치 3종 중 하나는 오이스터 퍼페츄얼 데이-데이트 36(Oyster Perpetual Day-Date 36)이었다. 18캐럿 옐로우 골드, 화이트 골드, 에버로즈(Everose) 골드 버전 세 종류로 출시됐다.

 

다이얼은 레인보우 컬러 사파이어로 시간을 표시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18캐럿 옐로우 골드 버전과 18캐럿 에버로즈 버전은 옴브레 다이얼로 각각 짙은 초록색·갈색 그라데이션이 돋보이게 디자인했다. 무브먼트는 새 요트-마스터와 같은 차세대 칼리버 3255를 사용했다.

 

오이스터 퍼페츄얼 데이트저스트 36(Oyster Perpetual Datejust 36)는 골드·화이트골드·에버로즈 롤레조(오이스터스틸과 조합) 세 버전으로 출시됐다. 빛을 은은하게 반사하는 검은색 선레이 다이얼과 화이트 마더 오브 펄 다이얼을 썼다. 무브먼트는 차세대 칼리버 3235다.

 

오이스터 퍼페츄얼 데이트저스트 31(Oyster Perpetual Datejust 31)은 옐로우 롤레조와 에버로즈 롤레조 두 종류로 각각 짙은 초록색 선레이 다이얼과 장밋빛 로제 색 다이얼을 사용했다. 무브먼트는 칼리버 2236로 파워리저브는 약 55시간이다.

 

한편 롤렉스는 스위스 제네바에 본사를 둔 시계 제작사다. 창립자 한스 빌스도르프(Hans Wilsdorf)의 ‘끊임 없는 탁월함’ 정신을 이어 세계적으로 시계 마니아들에게 품질을 인정받아왔다.

 

롤렉스는 세계 최초 방수 손목시계를 1926년에 만들고, 용두를 돌려 원동력을 얻는 기존 시계와 달리 자동으로 태엽이 감기는 시계를 1931년에 개발했다. 이 외에도 창립 이후 500건 이상 특허를 얻으면서 정치부터 예술·스포츠에 이르기까지 많은 유명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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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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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2024.11.21 17:16:52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자동차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골드스테인 하우스에서 전동화 SUV ‘아이오닉 9’(아이오닉 나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아이오닉 9은 현대차의 플래그십 전기 SUV로 서로 연결될 수 있는 ‘Built to belong(빌 투 빌롱; 공간, 그 이상의 공감)’의 가치를 지향하며 개발되었습니다. 아이오닉 9은 전장 5060mm, 축간거리 3130mm, 전폭 1980mm, 전고 1790mm로 넓은 공간을 갖추고 동급 최대 수준의 2, 3열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해 차량 전체 탑승객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오닉 9은 넓은 공간을 바탕으로 ▲공력의 미학을 담은 ‘에어로스테틱’ 디자인 ▲E-GMP 기반 동급 최대 휠베이스와 3열까지 확장된 플랫 플로어(Flat Floor)를 통한 실내 공간 ▲110.3kWh 배터리 탑재로 전 모델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0km 이상 달성 ▲EV 최적화 차체 설계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반 세계 최고 수준 안전성 확보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 제공하는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기능 등의 특징을 갖췄습니다. 특히 아이오닉 9은 대형 SUV로는 최고 수준인 공기저항 계수 0.259를 달성했으며 전면부 및 램프 디자인은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아이오닉 9의 실내 공간은 전기차 고유의 플랫 플로어와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탑승객의 편안함을 높이는 데 주력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Universal Island 2.0) 콘솔은 최대 190mm까지 후방 으로 움직일 수 있고 전방과 후방에서 모두 열 수 있는 양방향 암레스트를 통해 1열뿐만 아니라 2열 승객까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 콘솔은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컵홀더, 스토리지박스, 하단 슬라이딩 서랍 등 탑승자가 많이 사용하는 사양들로 구성해 실용성을 향상시켰습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각각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를 곡선 형태로 연결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였으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 밖에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하단과 대시보드 하단 등에 앰비언트 무드램프를 적용했으며 천연가죽, 나파가죽 등을 적용한 시트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아이오닉 9에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이용해 지속가능성을 구현한 것도 특징입니다. 시트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소재를 사용했으며 헤드라이너와 크래쉬 패드는 사탕수수와 옥수수 등에서 추출한 원료가 들어간 바이오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아이오닉 9은 항속형과 성능형 모델로 나눠 출시할 예정이며 전 모델이 1회 충전으로 500km 이상의 주행 가능 거리를 달성했습니다. 후륜 모터 기반 2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 전비 4.3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32km를 기록했습니다. 4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226kW, 최대 토크 605Nm, 전비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503km이며, 4WD 성능형 모델은 최고 출력 315kW, 최대 토크 700Nm, 전비 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1km입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을 구매하고 인도받은 이후에도 원하는 기능을 추가로 구매하거나 업데이트 할 수 있는 FoD(Features on Demand) 서비스를 내년 2월 오픈 예정인 블루링크 스토어를 통해 실시할 계획입니다. 현대차는 내년 국내에서 아이오닉 9 판매를 시작하고, 미국·유럽·기타 지역으로 판매 확대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아이오닉 9은 전동화 전환에 대한 현대차의 변함없는 의지와 자신감을 담고 있다"며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구현된 월등한 공간 경쟁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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