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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인천터미널점에 국내 첫 ‘아디다스 스타디움’ 매장 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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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27, 2019, 14:05:01

전 세계서 중국 상해 이은 두 번째 매장..‘이지부스트’ 등 한정판 상품 공급 계획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에 가면 아디다스에 나온 모든 상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28일 인천터미널점 4층에 영업면적 485㎡(약 147평) 규모로 국내 최초이자 전 세계 두 번째로 독일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의 스타디움 매장을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아디다스 스타디움’ 매장은 아디다스의 모든 카테고리를 선보이는 매장이다. 중국 상하이에 이어 전 세계 두 번째로 인천에 오픈했다.

 

롯데백화점은 인천터미널점이 스포츠 브랜드에 대한 고객 수요가 높고, 특히 인근 로데오 상권이 20~30대 유동 인구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매장을 기획했다. 아디다스 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상품, 인테리어 그리고 체험형 콘텐츠가 다른 점포와 차별화 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매장은 의류와 슈즈로만 나뉜 기존의 아디다스 매장과는 다르다. 우선, 일반 캐주얼 스포츠를 선보이는 ‘오리지널스’ 라인과 기능성 스포츠 상품 중심의 ‘퍼포먼스’ 존으로 나눠 각 라인의 특성을 강조했다.

 

또한, 인천터미널점이 스포츠 상품군 구매 고객 중 여성의 비율이 70%로 다른 점포보다 10% 이상 높다는 점을 감안해 ‘프리미엄 우먼스 존’을 구성했고, 아디다스의 여성 프리미엄 라인인 ‘스텔라 맥카트니’를 롯데백화점 단독으로 전개한다.

 

아울러, 아디다스의 강점인 ‘풋볼(축구)라인’ 차별화를 위해 매장 내 착화 서비스와 아디다스가 운영하는 풋살장인 ‘아디다스 풋살 더 베이스’와 연계하는 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백화점 매장 중 단독으로 ‘풋볼 리미티드 상품’도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의 스타디움 매장은 아디다스 코리아의 국내 시장의 핵심 포커스 매장으로 선정돼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한정판 상품도 공급될 계획이다. 지난 25일 유통업계 단독으로 판매한 ‘이지부스트 350V2 GLOW’는 오픈과 동시에 완판된 바 있다.

 

인천터미널점은 ‘아디다스 스타디움 샵’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오는 31일에 아디다스의 올해 대표 운동화인 ‘나이트 조거’의 ‘올 블랙’, ‘올 화이트’를 비롯해 다양한 한정판 상품을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또한,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2개 상품 구매한 고객에게 10%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인 ‘고등래퍼3’ 출신 래퍼 ‘이영지’, ’권영훈’, ’최진호’, ’양승호’가 31일에 특별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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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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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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