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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인공지능 교육 패키지 ‘AI 에듀팩(Edu Pack)’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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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20, 2019, 14:06:05

‘AI 메이커스 키트’·교재·초소형 컴퓨터 포함..옵션 따라 RC카 등 선택 가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인공지능(AI)을 직접 개발하며 코딩 능력을 높이는 교재가 나왔다.

 

KT는 20일 AI 코딩 교육자재 ‘AI 에듀팩(Edu Pack)’을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AI 에듀팩은 지난해 7월 KT가 출시한 ‘AI 메이커스 키트’와 코딩교육 교재, 초소형 저가 컴퓨터인 ‘라즈베리파이’가 포함된 패키지 상품이다.

 

가격은 정가 10만 8900원이다. 선택 옵션에 따라 와이파이 공유기, 교재 인쇄물, RC카, 로봇 조립 키트 등을 추가로 살 수 있다.

 

 

코딩교육 교재는 AI 코딩 수업 50시간 이상 분량인 ‘파이썬 활용 중고급 교육 교재’와 오는 7월 출간 예정인 ‘KT AI 블록코딩 활용 초급 교육 교재’ 2종이다. 구매자 전원에게 PDF 파일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구매자에게 선착순으로 KT 경제경영연구소가 발간한 ‘생활 속 인공지능 사례 100선’ 책자를 준다. 스마트홈과 자율주행차 등 AI가 실제로 활용되는 사례를 함께 익힐 수 있다.

 

KT는 오는 7월 ‘AI 블록코딩 홈페이지’와 교재를 공개할 계획이다. 코딩을 블록 쌓기처럼 쉽게 할 수 있는 솔루션이 포함된 교육 홈페이지다. 이 홈페이지는 모든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KT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와이즈교육과 공동 사업도 본격화할 예정이다. KISTI 과학데이터스쿨에서 울산과학기술원과 함께 오는 7월 개최하는 ‘제5회 슈퍼컴퓨팅 청소년캠프’에서 KT AI 에듀팩을 채택해 경진대회를 진행한다.

 

김채희 KT AI사업단장 상무는 “AI 에듀팩은 KT AI 기술력과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연계해 학생들이 혁신 기술 역량을 키울 해법”이라며 “AI 에듀팩이 4차 산업혁명 혁신 기술을 습득할 AI 교육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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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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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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