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렌탈의신이 렌탈 시장 성장에 힘입어 대형·고가가전 렌탈 상품을 선보인다. 렌탈의신에 따르면 렌탈 시장 규모는 2006년 3조원에서 2016년 25조 9000억원으로 8배 성장했다.
렌탈의신은 대형가전·고가가전에도 렌탈 서비스를 도입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렌탈의신은 “국내 다양한 브랜드에 렌탈 서비스로 고객의 가격 부담을 덜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표 상품은 ▲LG건조기 ▲LG스타일러 ▲LG휘센 에어컨 ▲LG디오스 냉장고 ▲LG디오스 김치냉장고 ▲LG UHD TV ▲LG트롬세탁기 ▲삼성 무풍 에어컨 ▲삼성 FHD TV ▲삼성 세탁기 ▲대우 냉장고 ▲대우 김치냉장고 ▲대우 세탁기 등이다.
렌탈의신은 고가·대형가전 렌탈 서비스를 시작한 이유로 렌탈시장의 성장을 들었다. 시장 성장 이유는 “경제 성장률 둔화에 따른 경기침체와 빠른 기술발전으로 신제품 출시 주기가 짧아졌다”며 “또 SNS 활성화로 다양한 경험을 즐기는 소비층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렌탈의신에 따르면 국내 렌탈 시장 규모는 2006년 3조원에서 2016년 25조 9000억원으로 지난 10년 새 8배 성장했다. 렌탈의신은 “렌탈 시장의 성장축이 기업 대상 B2B에서 개인 단위 대상 B2C 형태로 이동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2011부터 지난해까지 국내 B2B 렌탈시장은 연평균 3.8% 성장을 기록했다”며 “반면 B2C 렌탈시장은 연평균 17%의 고성장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렌탈의신은 렌탈 관련 케어솔루션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검색창에 ‘렌탈의신’을 검색해 상담신청을 남기거나 전화문의를 통해 전문상담원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