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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건조기, 2분기 미국 시장점유율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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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30, 2019, 11:07:00

트랙라인(Traqline) 조사서 점유율 20.7% 달성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세계에서 건조기 보급률이 가장 높은 미국 시장에서 삼성전자 제품이 인정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자사 건조기가 미국에서 올해 2분기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삼성전자 건조기는 올해 2분기 브랜드별 시장점유율에서 금액 기준 20.7%를 기록했다. 상반기 기준으로도 20.7%로 1위를 유지했다.

 

미국에서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함께 사는 경우가 많다. 건조기 보급률이 80%에 달한다. 규모는 약 762만대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이다.

 

 

삼성전자는 미국 건조기 시장에서 지난 2017년부터 연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미국 IT 전문 매체 ‘디지털 트렌드’는 삼성전자 제품을 “사용환경에 따른 다양한 건조 모드를 제공하고 내구성도 뛰어나다”고 평가하며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건조기’로 선정했다.

 

매체는 건조 공간이 두 개로 나누어져 민감한 의류를 손상 없이 건조할 수 있는 ‘플렉스드라이’를 ‘최고 듀얼 건조기’로 선정했다.

 

삼성전자는 미국 세탁기 시장에서도 상반기 21.1%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2분기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2%포인트 성장한 21.9%로 분기 최고치를 기록했다. 냉장고는 2분기 25.3%로 13분기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상반기 기준으로는 23.8%로 1위를 유지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전체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2분기 21.3%로 13분기 연속 1위 브랜드 자리를 지켰다.

 

송명주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세계 최대 건조기 시장인 미국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는 사실은 제품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뜻”이라며 “국내에서도 건조기가 주는 편리함을 더 많은 소비자가 경험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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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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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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